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구글 애드센스의 핀번호를 통해 지급보류를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AdSense 광고를 송출하게 되고 수익금이 $10를 넘기게 되면 처음에 입력했던 주소로 PIN번호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배송은 우편 사정에 따라서 2~4주 정도의 기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전해 들었는데요.

 

너무 신경 쓰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리려고 마음먹었지만 배송되고 있는 과정의 소식을 알 수 없는 탓에 은근히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렇게 하염없이 기다리다 지칠 무렵 오늘 AdSense의 PIN 번호가 담긴 우편이 드디어 집에 도착하게 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저번 달 4월 21일에 PIN이 생성되면서 3~5일 후 입력된 주소로 발송된다는 내용을 봤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거의 한 달 만에 도착을 하게 된 셈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안 오는 것 같을 땐 재발송을 신청해야겠다고 생각 중이었는데 어쨌든 늦게라도 와서 정말 다행이었는데요.

 

우편의 정면을 보니 계정 관련 중요 정보가 동봉되어 있다고 적혀있고 우측 상단 쪽엔 보낸 사람 정보로 베트남이라 적혀있습니다.

 

상하좌우 사방 중 우측 부분을 빼고 나머지의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면 된다고 적혀져 있는데요.

 

 

 

 

뒷면을 보면 애드센스 로고가 시원스럽고 큼지막하게 인쇄되어져 있는 게 보입니다.

 

 

 

 

이제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고 안 쪽에 적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열어보니 좌측에는 주소 인증과 PIN 제출을 할 수 있는 4단계의 방법이 적혀있고 우측엔 구글 애드센스의 핀번호 6자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분부대로 따르기 위해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해당 페이지로 접속했고 좌측 메뉴에 있는 [설정]을 클릭했습니다.

 

 

 

 

그다음 설정에 속해 있는 [계정 정보]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는데 주소 인증 글씨를 클릭해 주면 되고요.

 

 

 

 

이어서 다음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주소 인증과 관련된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뭔가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긴 하지만 아래에 있는 입력 란에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 거예요.

 

728x90

 

3회까지 잘못 입력했을 경우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명심하고 숫자를 입력한 후 밑에 [PIN 제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잠시 후 애드센스 화면을 확인해보상단에 빨간색 부분으로 표시되어 있었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내용이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계정 정보 메뉴에도 다시 들어가 보니 주소 인증 내용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외화를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을 완벽히 갖추게 된 것인데 이제부터가 진짜라 생각하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관리해서 나아가 구글 애드센스통해 꾸준하게 외화벌이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