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팔로잉 비공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온라인 사진과 비디오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Instagram은 3세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인기가 많고 일반인은 물론 인지도 있는 유명인까지 자유롭게 이 앱을 사용하고 있어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간혹 인터넷 기사 또는 TV 매체를 보면 가끔씩 유명 연예인이 올린 글과 사진이 화제가 될 때도 있고 상황에 따라 그 사람의 이미지가 좋아지기도 하는 반면, 구설수에 오르기도 해서 회복이 어려워 보이는 일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정말 대처하기 어려울 때에는 어쩔 수 없이 계정을 비활성화시키거나 계정 정보를 오픈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개인 사정으로 공개하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잉 비공개 설정 및 계정 상태를 모든 사용자에게 오픈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이 내용을 참고한 후 동일하게 적용하면 잠시 동안 쉴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핸드폰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모바일 버전에서 알려드릴 텐데 일단 본인의 Instagram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홈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이며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이 있으니 눌러주시고 상단 쪽에 3단 선을 누릅니다.

 

 

 

 

그러면 우측에 메뉴가 나타날 것이며 하단 쪽을 보면 설정의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여러 가지 설정 가능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지만 계정 항목에서 화면을 쭉 내리면 비공개 계정의 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요.

 

728x90

 

이 버튼을 활성화시키면 앞으로 내가 수락한 사람만 나의 사진과 동영상, 스토리를 볼 수 있고 나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내 다른 정보도 알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존 팔로워들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확실하게 결정하셨다면 버튼을 누르고 다시 한 번 변경하겠냐고 물어보는 팝업창이 나오지만 [확인]을 눌러 완료하시면 돼요.

 

그러면 이 시간 이후로 인스타그램 팔로잉 비공개 및 내 계정과 관련된 정보를 내가 승인하지 않는 이상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으니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어느 정도 진정되고 다시 활동할 생각이 있을 때 알려드린 과정대로 진입해 다시 버튼을 활성화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니 상황에 따라 설정 상태를 변경하면서 관리하면 될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