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집 캡쳐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에서 중요한 내용과 이미지, 동영상의 일부 영역을 캡처해서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운영체제별로 제공하는 기본 적인 툴은 존재하지만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한꺼번에 저장하고 싶은 적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스크린샷이나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의 경우 화면상에서 보여지는 부분으로 전체 화면 또는 특정 영역만 지정을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점도 없지 않아 있는데 현재 이스트소프트가 제공하는 제품인 알캡쳐를 이용하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드래그해서 스크롤 캡처 작업을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러니 작업의 편의성과 효율적인 부분을 생각해 보면 진행 시간을 어느 정도 단축시킬 수 있는 효과로 인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집 캡쳐 다운로드 과정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을 열고 '이스트소프트 알툴즈'를 검색창에 입력 후 찾아보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아래 카테고리 중 표시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ALTools 페이지가 열리는데 상단 메뉴 중에 [알캡처]를 선택하여 이동하도록 하세요.

 

 

 

 

이제 소개, 주요기능, 버전 히스토리 등 프로그램 정보를 안내하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확인하신 후 [설치하기]를 눌러 파일을 받습니다.

 

728x90

 

현재 기준 ALCapture2.62 파일을 설치했고 지정된 폴더로 이동하여 찾은 다음 실행했더니 잠시 셋업 로딩 표시가 뜨고 소프트웨어의 최종 사용자에 관한 내용이 나올 텐데 [동의]하세요.

 

 

 

 

그러고 나서 시작하기 전에 알툴바 추가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필요 없을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 후 진행하시면 되겠고 다음으로 제휴 서비스 및 다른 추가 사항을 권장하며 체크되어 있는데 마찬가지 불필요하다면 체크 상태를 풀고 설치하면 됩니다.

 

참고로 알집 캡쳐 다운로드 과정 중 상세 설정에 들어가면 구성 요소 사용자 지정이 가능할 테니 생성 여부를 살핀 후 최종 인스톨을 진행하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될 것이며 이제 프로그램을 열면 심플하고 가벼운 실행창을 만날 수 있으니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직접지정과 창캡처, 단위영역, 지정사이즈의 유형이 준비되어 있지만 가려져 있어 보이지 않는 곳까지 한 번에 캡처하는 스크롤 캡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활용하면 될 겁니다.

 

스크롤 유형을 선택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변경될 것이며 캡처를 원하는 영역을 포함시키기 위해 스크롤 바를 잡은 상태에서 내려보면 자동적으로 선택되는 것을 볼 수 있고 결과창이 열릴 거예요.

 

또한 창을 닫은 상태일 때에도 단축키로 Ctrl+ Shift+S를 누르면 바로 스크롤 기능을 다룰 수 있으니 나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파일 포맷은 PNG, JPG, BMP, GIF 4가지 중에 결정할 수 있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설정, 이미지캡처, 단축키설정, 캡처목록의 옵션을 지정하여 적용 가능하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알집 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모니터 화면에서 보이는 무엇이든 원하는 내용과 이미지를 쉽게 캡처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