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youtube downloader hd 유튜브 동영상 무료로 다운받는 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끔씩 심심할 때마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관심 가는 콘텐츠 영상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마음에 들고 유익한 영상을 찾았을 때 개인적으로 그 영상을 소장하고픈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하면 고해상도로 저장할 수 있는지 잘 몰라 한참을 혼자서 헤매다가 결국 못 찾고 포기했었던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알고보면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손쉽게 내 PC에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매우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텐데 참고로 프리웨어 서비스로 개인 사용자는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심 있는 영상을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사용해 보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나서 검색어를 적는 곳에 'youtube downloader h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 윈도우, 맥, 리눅스 3가지 종류의 운영 체제별 설치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PC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728x90

 

잠시 후 응답하여 연결되면 파일이 지정된 곳에 설치될 것이며 관련 폴더로 진입하여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인스톨 과정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Setup 창이 열리면서 관련 내용에 대해 알려줄 텐데 밑에 'i accept the agreement'에 체크한 다음 하단에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인스톨 파일을 어느 곳에 저장할 것인지 보여줄 텐데 다른 경로로 변경하고 싶을 땐 옆에 Browse 버튼을 눌러 설정을 바꾸면 되고 그대로 진행하길 원한다면 마찬가지로 [Next]를 눌러 넘어가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시작 메뉴 폴더 바로가기와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건지 결정하는 단계가 나오는데 그대로 진행하면 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파일 추출을 마친 후 설치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없이 Setup 과정을 마치면 이제 본격적으로 youtube downloader hd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니 아이콘을 더블클릭 후 실행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갖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릴 것이며 사용법도 아주 간단한데 일단은 원하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은 다음 상단 주소를 그대로 복사할 경우 해당 주소가 프로그램 Video URL 입력란에 자동으로 붙여넣기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그렇지 못한 상태라면 직접 방금 복사했던 주소를 Video URL 입력란에 붙여넣기해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비디오 품질을 선택할 수 잇으니 목록을 눌러 확인해 보시면 되고 참고로 화질이 좋아지면 그만큼 동영상의 용량이 커져서 다운로드하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고 AVI 또는 MP4 형식의 파일로 변환시키는 것도 가능할 테니 설정을 모두 마친 후 아래 쪽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rogress 바가 채워지는 걸 볼 수 있고 잠시 후 완료됐다는 팝업창을 볼 수 있게 될 겁니다.

 

이제 [OK] 버튼을 눌러 창을 닫고 해당 비디오 파일을 찾은 다음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개인소장이 가능하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youtube downloader hd 프로그램 사용 주의사항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소장하는 건 문제 될 게 없겠지만 다른 곳에 업로드하거나 상업적으로 활용하려고 할 경우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이러한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된다는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