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상황에 따라 장소를 이동하면서 와이파이 연결을 시도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때가 있을 것이며 요즘은 웬만한 장소에서 대부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외진 곳에 있을 경우 잘 연결되지 않거나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사용하기 어려운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테더링 기능을 활성화시킨 다음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려고 할 때가 있을 텐데 무슨 문제가 있는 건지 네트워크에 연결을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원하는 작업 및 웹서핑을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포기했었던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기종에 따라 진입 경로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찾을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될 텐데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확인하기 위해서 일단은 설정으로 들어가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을 찾은 후 선택해 주세요.

 

 

 

 

USB, Wi-Fi, 블루투스로 내가 사용하는 기기의 모바일 데이터를 연결해서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설정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단추를 눌러 실행할 경우 배터리 및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질 거라고 안내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확인]을 누릅니다.

 

728x90

 

이렇게 허용하고 나서 네트워크 연결을 공유할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를 실행하시면 되는데 가능한 기기로 노트북, 넷북, 태블릿, 데스크톱, 전자책단말기, PDA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사용하려는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 목록을 보기 전에 네트워크 SSID와 보안 및 비밀번호 구성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시켜야 될 텐데 제가 사용 중인 휴대폰에서는 모바일 Hotspot을 한번 더 누른 다음 홈 버튼 옆에 최근 앱 사용을 눌렀더니 메뉴가 나와 구성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이제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마지막 과정으로 해당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 목록을 열어 설정하면 되는데 저는 테스트로 노트북에서 확인하려고 했고 우측 하단 쪽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눌렀습니다.

 

 

 

 

신호를 받지 못한 상태일 때 네트워크 아이콘에 느낌표 표시가 보이지만 클릭하여 Wi-Fi 목록을 보면 방금 전에 설정한 Hotspot이 보일 거예요.

 

 

 

 

그러니 선택해서 연결을 시도하면 되는데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상태일 경우 동일하게 입력한 후 기다려주면 확인되어 정상적으로 연결될 것이며 이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처음 이용할 땐 과정이 번거롭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막상 순서대로 따라하면서 진행하면 초보자분들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