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인 요즘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비디오 영상 편집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웹상에서 다양하게 지원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PotPlayer는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과 함께 VOD 서비스 및 LIVE 개인 인터넷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채팅과 쿠키 선물, 응원하기를 할 수 있어 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요.

 

누구나 쉽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해볼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게임이나 스포츠,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표출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비슷한 플랫폼으로 (주)아프리카 TV와 유튜브가 있긴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른 서비스와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 계속 발전할 것 같은데 그런 의미에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PotPlayer'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32bit와 64bit 중에 해당되는 걸 선택하시면 돼요.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Setup 파일이 지정된 경로에 깔릴 것이며 완료되면 찾아서 실행을 해줍니다.

 

잠시 로딩 표시가 뜨고 나서 언어를 선택해야 되는데 [한국어] 표시 그대로 진행하면 되겠고 창이 열리면 본격적인 설치 작업을 시작하기 전 가능한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확인 후 종료하는 게 좋을 것이며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되세요.

 

 

 

 

이제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것이며 읽어본 후 동의하면 되고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으로 목록을 볼 수 있는데 Player 말고 필요하지 않은 체크 사항은 없는지 확인 후 저장될 위치를 결정하여 최종 압축 해제 과정을 마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성공적으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과정이 마무리될 것이며 [닫음]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기본적으로 추가되어 있는 오픈 코덱을 체크한 상태에서 완료하면 중간에 Open Codec for Pot Player 창이 뜰 텐데 안내에 따라 진행하여 마무리 해줍니다.

 

 

 

 

이제 재생 창이 나올 것이며 좌측을 보면 재생될 화면과 하단에 기본 설정 버튼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에는 라이브, 채팅하기, 재생목록 메뉴가 보일 테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거예요.

 

또한 아래 쪽에 LIVE, TV+, PD, MY 메뉴도 있는데 라이브는 말 그대로 생방송을 의미하며 티비 플러스는 드라마, 예능, 뉴스, 게임 중에 보고 싶은 채널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PD 메뉴를 보니 인지도 있고 나름 유명한 개인 인터넷 방송의 BJ도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MY 메뉴에서 계정 로그인 후 내가 봤던 채널을 확인하는 즐겨찾기와 플러스 친구를 관리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