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볼 수 있는지 없는지 공개 여부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국민 필수 앱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메시지와 동영상을 전송하고 필요 시 무료통화도 할 수 있어 자주 애용하고 계실 겁니다.

 

 

 

 

실생활에 있어 편리함을 느낄 수 있게 도움 되는 다양한 기능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오랫동안 인정받고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휴대폰뿐만 아니라 PC 버전일 때도 자유롭게 활용되고 있으니 앞으로 특별한 문제나 오류가 생기지 않는 이상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앱을 이용하다 보면 가끔씩 여러 가지의 상황적인 오해나 트러블로 인해 누군가와 사이가 소원해지게 되고 나중에는 상대방의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없게 된 적이 있어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설정 또는 계정 변경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볼 수 없게 된 경우도 있을 것이며 궁금해서 확실히 알아보고 싶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공개 여부가 어떻게 처리되는 것인지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차단 당한 상태라면 메시지를 전송하더라도 상대가 읽지 않고 있을 것이며 뭔가 이상하다는 낌새를 느낄 수도 있는데 확실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앱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에서 특정 대상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 중 차단이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차단시킨 친구가 보내는 문자를 받을 수 없게 될 것이며 목록에서 삭제될 거라고 안내할 텐데 [확인]을 누르면 되고 참고로 차단 여부는 상대가 알 수 없는 것이니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이제 다음 단계로 우측 상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친구 관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있으니 선택해 주시고요.

 

 

 

 

방금 전 처리한 대상을 찾은 후 [관리]를 누르면 메뉴가 나올 텐데 [차단 해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제되어 지금 바로 친구로 추가하겠냐고 물어볼 것이며 이때 친구 추가가 아닌 [취소]를 누르도록 합니다.

 

728x90

 

이제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확인의 마지막 단계로 뒤로 돌아가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른 후 목록으로 돌아와 [추천친구] 항목을 눌러주세요.

 

 

 

 

진입해서 살펴볼 때 이곳에 방금 전 테스트했던 친구가 추가되어 있다면 상대가 나를 정리한 게 아니라는 걸 알 수가 있으니 안심해도 될 것이며 쉽게 설명하자면 이곳에는 나를 친구로 등록해놓고 있는 사용자를 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겁니다.

 

물론 예외적인 부분으로 상대가 친구 추천 허용을 비활성화로 해제한 상태일 경우 목록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 땐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고 가끔씩 새로고침이 곧바로 적용되지 않거나 일시적인 오류 현상으로 인해 업데이트가 느려졌을 수 있으니 나오지 않는다면 새로고침을 다시 하고 기다렸다가 확인하는 게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시도를 해봐도 달라지지 않을 경우 메시지 및 프로필까지 비공개하여 나를 차단시킨 게 맞으니 쿨하게 보내주는 게 좋을 것입니다.

 

물론 오해가 있다면 대화를 통해 풀면 되겠지만 이미 마음이 많이 돌아선 상태라면 서로 얘기를 다시 해봐도 달라지는 게 없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러니 이럴 땐 체념하고 카톡 차단당하면 프사 확인이 어렵더라도 더 이상 신경 쓰거나 미련을 갖지 말고 깨끗하게 정리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