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lay 스토어 앱 다운로드 대기중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는 음악,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한 구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 매우 유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필요할 때마다 자주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의 운영 체제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설치하려고 할 때 대부분 Play 스토어로 접속하고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정해서 설치 과정을 진행하곤 할 텐데요.

 

그렇지만 간혹 이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평소와는 다르게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고 대기중 표시에서 멈춰있어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텐데 아무리 기다려봐도 완료되지 않는다면 일단 중지한 상태에서 다시 시도를 해보는 게 좋을 겁니다.

 

 

 

 

그래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땐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서 조치를 취하면 해결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멈춤 현상 해결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동일하게 따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일단은 play 스토어 앱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열어준 다음 좌측 상단을 보면 3단 선이 보일 테니 눌러주시고 메뉴가 열리면 내 앱/게임 항목을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이제 현재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설정을 바꾸지 않은 기본 상태일 경우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다면 업데이트 대기 중인 항목이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만 데이터로 연결되어 있는 상황일 땐 갑자기 멈추거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러니 [업데이트]를 누르고 권한에 동의한 다음 [중지]를 눌러 다시 멈추게 하고 원하는 앱을 찾아 재설치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받아질 겁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반응하지 않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 다른 대처가 필요할 텐데 핸드폰 바탕화면을 보면 기본 앱으로 [설정]이 있으니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 진입하는 경로가 약간씩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 항목에서 디바이스 관리자를 보면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가 있으니 누른 다음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을 수 있을 테니 터치해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상세한 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play 스토어 앱 다운로드 대기중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기 위해선 [강제 중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안내하겠지만 [확인]을 누르고 다시 설치하려고 했었던 앱을 찾아 재설치를 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만약 그래도 안될 땐 저장 공간 아래에서 데이터 삭제를 누르고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지우면 되는데 참고로 모든 파일과 설정, 계정, 데이터 베이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확인]을 눌러 다시 시도하면 이상 없이 원하는 앱 설치를 마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상황별 대처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린 대로 테스트를 해보면서 진행하면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그래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땐 플레이 스토어 앱 자체를 삭제하고 나서 포털 사이트를 열고 APKMirror를 찾아 들어간 다음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해 주는 게 좋을 겁니다.

 

APKMirror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상단 검색어 입력란에 'google play store'를 적고 돋보기를 누르면 검색 결과가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곳을 통해 최신 버전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될 거예요.

 

이후 apk 파일이 지정된 곳에 추가될 텐데 내 파일> 설치 파일> Download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play store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최종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이상으로 play 스토어 앱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