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포츠,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영상을 볼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지만 Naver Media Player의 경우 사진처럼 선명하게 느껴질 만큼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자막이나 화면 캡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및 업데이트를 통하여 개선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어쩌다 보면 코덱의 부재로 인해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화면에 경고창이 뜨면서 재생하지 못해 실패했다고 나와서 난감하고 불편을 겪게 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예전만 해도 툴즈 사이트로 들어가면 자료실을 통해서 이 장치를 지원하고 있었으나 지금은 더 이상 설치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니 화면 및 음성 출력이 되지 않을 땐 직접 검색을 해서 관련 Codec을 찾은 후 다운로드해야 된다고 해요.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하면 재생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일단 Codec을 포털 사이트에서 찾으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거나 이용하셔도 상관없지만 저는 테스트를 해볼 겸 Z통합코덱을 선택해 봤어요.

 

이 장치는 시스템을 감지해서 최적화된 코덱을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728x90

 

잠시 후 응답하여 연결되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폴더로 들어가서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돼요.

 

다음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허용한 후 Setup Loading을 기다리면 처음에 주요 기능 소개와 시스템 요구 사항 및 주의 사항을 알리는 내용이 나올 테니 [동의함]을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설치 위치 선택으로 구성 요소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정하면 되는데 기본 설정 그대로 진행하거나 찾아보기를 눌러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저장해도 되니 결정한 다음 웬만하면 일반적인 목적에 맞게 환경설정을 하는 것이 좋을 거예요.

 

이어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자막 출력에 필요한 필터를 선택과 오디오 출력의 오디오 재생 환경을 결정하고 비디오 품질 옵션을 설정하면 되는데 고품질로 진행하실 경우 동영상과 소리가 느려지거나 끊길 수 있으니 주의하고 마지막으로 몇 가지 체크 사항을 확인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무리한 후 다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면 코덱을 다운로드했으니 이제 화면 및 음성이 제대로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조금 번거롭고 불편하지만 알려드린 과정만 잘 완료하시면 앞으로 다양한 비디오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참고로 중간에 별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 또는 유틸리티를 권장할 때도 있을 텐데 잘 확인해서 체크되어 있는 걸 해제한 상태로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겁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코덱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