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크롬 다운로드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구글이 만든 크롬(Chrome)은 최신 웹에서 최적화되어 있는 빠르고 보안성이 좋은 무료 웹 브라우저 검색 엔진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대중화되고 있는 검색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다수의 사람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었지만 점점 버벅거리는 렉 현상과 호환성에 문제가 생겨 다른 웹 브라우저로 이동하게 된 사용자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고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크롬은 사용자가 불편해하는 부분을 잘 파악해서 개선해 주고 다양한 기능과 빠른 검색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뒤늦게 알게 된 몇몇 사람들도 Chrome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무슨 원인 때문인지 갑자기 오류가 생겨서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는데요.

 

728x90

 

지금부터 문제 없이 설치했었던 사람으로서 크롬 다운로드 안됨의 오류를 해결해드릴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창을 열고 크롬을 입력하여 찾은 다음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메인 페이지에 Chrome 다운로드의 버튼을 볼 수 있을 텐데 클릭을 해보지만 오류가 생겨서 반응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우측 상단 메뉴에서 브라우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모바일용]으로 바꾼 다음 다시 [개인 컴퓨터용]으로 돌려놓고 재설치를 시도해보면 이상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설치하기 위한 과정은 그다지 별 어려움이 없으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더라도 쉽게 진행할 수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크롬 다운로드 안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지원되는 운영체제 및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윈도우는 Windows 7, 8, 8.1, 10 이상이나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또는 SSE2를 지원하는 그 이상의 버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고요.

 

또한 도움말을 이용해 구체적인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게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의 문제가 아니라면 인터넷 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을 눌러서 들어가면 되는데요.

 

 

 

 

이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누른 다음 밑에 보이는 [원래대로] 버튼을 누르고 다시 시도를 해보면 설치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이러한 방법을 테스트해보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길 바라며, 이상으로 크롬 다운로드 안됨해결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