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하여 작업을 할 때도 많지만 취미로 음악을 듣거나 여유롭게 영화 또는 드라마를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간혹 갑작스럽게 PC 볼륨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오류 때문에 당황스럽고 불편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참고로 윈도우 환경을 포맷 후 재설치하려고 할 때 자동적으로 realtek sound driver가 잡히긴 하나 사용하는 PC 운영 체제에 직접 사용자가 다운로드해야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만약을 대비해서 과정을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전문가가 아닌 대부분의 컴알못인 일반 사람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잘 모를 경우가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소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일단은 포털 사이트를 열고 'realtek sound drivers'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보통 장치관리자는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로 표시될 것이며 유닉스(리눅스)와 함께 윈도우 버전을 안내할 텐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트와 운영 체제는 어떤 건지 확인해 보신 후 좌측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잠시 응답을 기다린 후 연결된 화면을 보면 이용 약관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텐데 오디오 IC 일반 드라이버로 시스템 마더 보드 제조업체가 사용자 지정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고 안내할 겁니다.

 

728x90

 

내용을 읽었다면 동의함 항목에 체크한 다음 확인 가능한 본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마지막으로 밑에 [Download this file]을 클릭해 주시면 돼요.

 

 

 

 

이제 입력한 주소로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참고로 표시한 Link를 눌러 최종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5분간만 유효하게 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한번 시도하면 파기된다고 알려줄 겁니다.

 

 

 

 

이어서 Captcha 인증 절차를 통과해야 되는데 제한된 시간 동안 위에 보이는 문자를 동일하게 적거나 계산하는 연산식이 나오면 결과를 적은 다음 옆에 [Go!]를 누르면 정답이 맞을 경우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잠시만 대기하면 될 거예요.

 

완료되면 지정된 경로의 폴더를 열고 추가 생성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여 단계적인 과정을 모두 마치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해질 것입니다.

 

조금 절차가 이전과는 다르게 까다로워진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도입된 방식이라 생각하면 되겠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