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노트북 키보드 안될때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통신이 빠르게 보편화되면서 데스크톱용 PC 또는 노트북을 이용해서 웹상에 접속하려는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고 데이터 처리 및 사무 관리 등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입력 장치로 키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오랜 기간 동안 써서 그런지 노트북이 노후됐거나 오류 등의 문제가 생겨서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것일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보통 설정을 잘못 적용했다거나 연결된 무언가를 잘못 건드려서 활용하지 못하게 된 것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파악한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게 안전할 텐데 초보자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노트북 키보드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확인 후 대처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체형인 노트북의 경우엔 장치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면 보통 설정이 달라져서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 우선 한글을 적지 못하는 상황일 땐 좌측 하단의 시작 메뉴를 누른 다음 실행을 클릭하여 창을 열어주세요.

 

 

 

 

실행창이 나타나면 프로그램과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해서 항목을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보면 될 텐데 명령어 입력란에 ctfmon을 적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쪽에 한영변환기가 실행되어 나타날 것이며 한글로 설정하여 다시 입력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쓸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아예 입력조차 할 수 없는 상태라면 좌측 하단 시작 메뉴로 들어가서 제어판을 선택한 다음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으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장치 및 프린터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면 잠시 후 추가로 창이 열릴 거예요.

 

 

 

 

장치 중 키보드 목록을 눌러서 표준 PS/2 키보드를 우클릭하면 [속성]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이제 노트북 키보드 안될때 해결 방법으로 상단 드라이버 탭을 누르면 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설치된 드라이버를 제거하거나 장치용 드라이버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다음 재부팅하여 다시 입력을 시도해 보면 정상으로 돌아온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이렇게 조치를 취해도 달라지지 않는다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오류가 발생한 것일 수 있으니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선택해서 진입하신 다음 관련성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지우면 되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럴 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는 '구라제거기'를 활용하면 문제를 감지하고 나서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도움이 될 텐데 이용하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해서 정리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니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효과적일 거예요.

 

이렇게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로 해결할 수 있으니 하나씩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서 시도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노트북 키보드 안될때 대처 가능한 몇 가지 해결책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