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디자인과 관련된 작종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시각적으로 눈에 잘 띄거나 나름대로 개성 있는 서체를 이용해서 멋진 결과물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어떤 글꼴을 선택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완성된 결과물이 확연히 달라 보일 수 있고 기본 글씨체보다 좀 더 퀄리티 있어 보일 때가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PC를 포맷한 상태거나 마음에 쏙 드는 글꼴이 마땅히 없어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글씨체 두께도 여러 가지 중에 고를 수 있고 깔끔한 서체로 알려진 글꼴을 소개하고자 하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 후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용하기 위해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실 필용가 있는데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에스코어 폰트'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에스코어(S-Core) 글꼴 나눔 페이지로 넘어가면 간단한 서체 소개 내용이 나오는데 이 곳에서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과정을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설치하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이곳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한글만의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나름 완성도 있는 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하며 사용을 통해서 사회 구성원간의 문화 가치를 공유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좋은 의도를 갖고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728x90

 

마우스 스크롤을 조정해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 후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되는데 참고로 글꼴은 얇은 굵기(Thin) 부터 굵은 헤드(Black) 전용 글꼴까지 총 9개나 나뉘어져 있으니 확인 후 작업하려는 디자인 방향에 따라 마음에 든 스타일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에스코어 드림은 꿈과 드리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꽉 찬 직사각형 구조의 제목용 글꼴로써 현대적 감성과 복고의 조화를 이루는 걸 표현한 글씨체로 정직하면서 깔끔한 느낌의 서체인데요.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후 개인과 기업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글꼴 지적재산권은 S-Core에 있으므로 파일을 받아서 수정을 하거나 다른 곳에 파는 행위를 할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게 될 수 있으니 이득을 얻기 위해서 쓰진 말아야 합니다.

 

 

 

 

설치하고 잠시 후 지정된 폴더로 들어가 확인하면 S-Core_Dream_OTF 압축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테니 압축 상태를 풀고 모든 서체를 선택한 다음 제어판> 글꼴 항목으로 들어가서 복붙하면 사용 중인 프로그램에서 정상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 폰트 다운 및 사용이 가능해질 테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되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