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touchen nxkey 오류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거나 필요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 확인 절차 및 보안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서 업무를 처리한 적이 있을 겁니다.

 

 

 

 

현재 웹상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번에 알려드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터치엔 엔엑스 키입니다.

 

이 솔루션은 라온시큐어라는 곳에서 만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며 웹브라우저가 제공하는 확장 기술을 이용해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사용자 접속 환경 속에서 ActiveX, Plug-in 없이 완벽하게 키보드 보안 환경을 제공해서 사용자 편의를 보장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본인인증 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고 할 때 업무 처리 과정으로 진행하기 전에 팝업창이 열리면서 필수로 설치하게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무시하고 넘어가려 해도 설치를 완료하지 않으면 관련 서비스 및 업무를 정상적으로 마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설치하고 있는 상황인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이 계속 쌓이게 되면 컴퓨터 리소스를 차지하여 처리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버벅거리는 증상이 심해져서 PC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러니 오류가 지속적으로 생기고 있는 상태라면 touchen nxkey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게 좋을 수 있는데 신경 쓰이고 거슬렸던 분들은 이번 내용을 통해 지우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지우더라도 나중에 다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면 재설치를 요구할 것이기 때문에 당장 삭제해도 전혀 문제 될 게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거나 전문가 분들은 대부분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 등을 제어판을 통해서 지우고 있는데 PC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과정을 모르고 헷갈릴 수 있으니 순서대로 알려드리면 먼저 PC 화면 좌측 밑에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찾아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의 항목이 보일 텐데 프로그램 또는 윈도우 기능 제거, 네트워크나 온라인에서 새 프로그램 가져오기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이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설치됐었던 프로그램 목록이 나열된 걸 볼 수 있는데 touchen nxkey를 찾아 선택한 후 우클릭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게시자는 RaonSecure Co.,Ltd라고 표시 되어 있을 것이며 이렇게 제거 작업을 완료하면 다시 컴퓨터 속도가 향상되고 쾌적환 환경에서 웹서핑을 시작할 수 있게 되어 도움 될 것입니다.

 

 

 

 

만약 나중에 다시 이 솔루션이 필요해져서 다운로드하고 싶을 경우에는 해당 웹사이트를 재접속하면 또 설치를 권장할 것이니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를 마치고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확인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