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정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운전하는 사람은 모두 교통법규를 준수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인데 요즘 밖을 나가보면 어딜가나 차가 쏜살같이 지나다니고 불법주차를 해놓은 차량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아직까지 도로교통법 위반에 걸리거나 적발된 적이 없지만 제 주변 사람은 불법주차 행위가 적발되어 과태료를 물게 된 사람들도 꽤 있는데요.

 

잠깐만 근처에 볼 일을 보고 나오겠다는 생각에 차를 세워놨지만 일진이 안 좋은지 돌아와 보니 낭패를 본 것입니다.

 

 

 

 

들리는 소문엔 이러한 차량들을 본격적으로 단속하기 위해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카메라로 찍어간다는 얘기도 들어봤는데요.

 

이제는 정말 남의 일이 아니라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고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와 요금을 납부하기 위한 방법을 정리해봤으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우선 웹상에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단속됐던 지역에 따라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가 다릅니다.

 

서울에서 단속이 됐을 경우에는 서울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을 이용하면 되고, 그 외 지방에서 단속이 됐을 때는 위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되는데요.

 


 

 

 

먼저 서울 지역의 사이트를 들어가 보기 위해 검색창에 '카텍스'라고 입력하면 사이트를 금방 찾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 [주정차 위반]을 클릭해서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주·정차단속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 개인소유 차량조회와 법인·사업자소유 차량조회로 나뉘어 있는 화면이 보일 텐데 일반적인 경우는 개인소유이니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I-PIN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추가인 증만 해주면 조회를 할 수 있게 되고 납부도 가능하니 이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이외의 지방에서 단속이 됐을 때를 알아보기 위해 검색창에 '위텍스'라고 입력하면 사이트를 찾아 들어갈 수 있는데요.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상단의 메뉴에서 [납부하기]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하부 항목이 나타나는데 [지방세외수입]을 클릭해 줍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 [차량번호 조회] 탭을 누른 후 주민/차량번호를 입력해서 조회할 수 있고 납부도 가능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이용해보기 위해선 공인인증서로 접속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운전을 할 때 항상 단속 조심하시고 안전 운전하길 바라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