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쿠팡 파트너스 등록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oupang partners는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로 웹사이트, 블로그, SNS, 유튜브 등 채널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특정 상품으로 연결되는 링크나 배너를 적당한 곳에 삽입하여 홍보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채널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고 이 과정에서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구입한 상품에 대한 수수료 3%를 받을 수 있는 것이며 가끔씩 특별한 날에는 이벤트 형식으로 품목별 최대 8%까지 지급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에서 물건을 홍보하고 주문까지 이어졌을 때 소개한 사람이 수익을 얻는 시스템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마케팅 업계에선 전문적인 용어로 CPS(Cost Per Sales)라고 하며 현재 외국에서 유명한 종합 쇼핑몰인 아마존도 이와 같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인데요.

 

그래서 국내에서도 영향을 받아 제휴마케팅 중계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마찬가지로 쿠팡도 아마존처럼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좀 더 발전되고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쿠팡 파트너스 서비스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등록 및 사용 방법을 정리해서 쉽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coupang partners'를 검색 후 접속하면 등록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계정이 없을 경우 이번 기회에 새로 만들어서 이용하시면 되겠고 수익 창출을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한 다음 승인 절차를 기다리면 입력한 메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보통 1~2일 정도만 기다리면 승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여유롭게 대기하시면 되고 등록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자신의 아이디를 알 수 있을 텐데 보통 영문과 숫자로 조합되어 있을 거예요.

 

 

 

 

이 아이디는 다른 사람이 나처럼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서 coupang partners에 등록할 때 추천인으로 내 ID를 적으면 서로에게 도움이 되도록 등록한 사람의 한 달 총 수익에서 1%를 서로 추가로 받게 보너스를 주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코드(ID)는 AF4885270이니 등록하는 과정에서 입력해 주신다면 감사하겠고요.

 

이제 쿠팡 파트너스 시작을 위해서 [나만의 광고 만들어보기]를 눌러 이동하면 어필리에이트의 메인 화면이 열릴 것이며 이곳에서 상품 검색 및 링크, 배너, 검색 위젯, 리포트, 이번 달 수익 집계를 볼 수 있고 본격적인 활동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저의 경우 상단 메뉴 중에서 상품링크를 눌러 배너를 클릭했으며 잠시 후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니 운영하고 있는 채널에 넣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배너를 생성해 보시면 될 거에요.

 

 

 

 

 

원하는 걸 클릭하면 배너의 미리보기 디자인을 볼 수 있고 우측에 HTML 코드가 있으니 [HTML 복사]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상단 쪽에 크기가 7가지 형식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운영하고 있는 채널 구성을 잘 확인해서 크기를 선택하고 위치를 정하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 삽입해 봤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가로 폭 170이 넘어가게 될 경우 일부분이 보여지지 않게 돼서 160x600 사이즈가 가장 적당한 것 같아 메인 상단 쪽에 배치해 봤어요.

 

 

 

 

쿠팡 파트너스 중 배너 말고 링크로 홍보하는 방법은 찾고 싶은 상품을 검색해서 찾아본 후 링크 생성을 클릭하면 단축 URL 또는 HTML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나 SNS, 웹사이트 같은 채널에 이미지와 텍스트로 디자인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을 테니 잘 활용해서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게 운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