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고 핸드폰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합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서 상황에 따라 설정을 달리하여 불편함을 줄이고 편리하게 쓸 수 있어서 오랜 기간 동안 국민 앱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연인 관계거나 헤어진 사이, 여러 가지 트러블로 인해 어쩌다 보니 소원해진 친구도 있을 것이며 혹시나 상대방이 카톡에서 나를 정리하진 않았을까 하는 의심의 마음이 생길 수도 있는데 예전에는 상대를 대화방에 초대해서 나를 차단했는지 쉽게 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초대할 경우 알림이 가서 의도를 들키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의 과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먼저 상대의 연락처를 찾아 삭제한 다음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있는 상대를 찾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차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으니 누른 다음 메뉴 중에 [친구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차단친구 관리]로 이동하여 방금 전에 처리한 사람을 찾고 [관리] 버튼을 누르면 몇 가지 선택사항이 뜨지만 차단 해제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해제됐다고 안내하겠지만 바로 친구로 추가할 거나냐는 물음에 취소를 눌러주세요.

 

 

 

 

이제 이전 단계로 돌아가서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누르고 친구목록으로 돌아와 즐겨찾기 밑을 보면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라는 추천친구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서 상대가 있다면 아직 나는 차단된 게 아니라고 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들어가면 나를 친구로 등록해놓고 있는 사람들의 목록을 쭉 살펴볼 수가 있으니 찾아보면 될 거예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참고한 다음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가끔 새로고침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거나 오류로 인해 새롭게 업데이트되지 않을 때도 있다고 하니 만약에 찾아봐도 없을 경우에는 다시 새로고침 시도 후 살펴보면 되지만 그래도 나오지 않는다면 차단됐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확실한 것이 아니라 확률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상대가 친구 추천 허용을 해제한 상태일 때 차단하지 않았어도 친구추천에 없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만약에 상대방이 메시지 및 프로필까지 비공개한 상황이라면 어느 정도 눈치를 챌 수 있으니 미련은 버리고 깨끗하게 포기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간관계를 좋게 잘 유지하는 게 어렵고 씁쓸함을 느낄 때도 있지만 그 사람과의 인연은 여기까지라는 것을 알 수 있으니 마음 정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