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채팅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프리웨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블랙베리, 윈도우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를 사용하여 상대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함을 느끼게 계실 겁니다.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과 달리 번거로운 등록 절차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휴대전화 번호만 있으면 그룹 및 1:1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도 편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사용하다 보면 문자를 주고 받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냈거나 말을 심하게 한 것 같아 지운 다음 다시 보내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 예전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어 실수로 보냈던 내용을 해명하거나 잘못된 점을 일일이 설명해야 돼서 불편했지만 이제는 업데이트되어 실수로 보낸 채팅을 삭제할 수가 있으니 안심하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걸 모르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채팅 삭제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상대방이 확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잽싸게 보냈던 글을 지울 수 있는데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에서 버전정보로 들어가주시고 현재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된 카톡 버전이 맞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만약 구 버전일 경우 업데이트부터 진행을 해주도록 합니다.

 

 

 

 

참고로 제한시간이 있는 걸로 알 고 있는데 5분 내로 채팅방에 잘못 보낸 글을 지울 수 있지만 이후로는 어려울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의 말풍선을 길게 터치하면 몇 가지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2가지의 선택사항을 안내하는 팝업이 나올오는데 1:1 채팅이 아닌 여러 명이서 대화하는 채팅방도 해당되는 것이며 나에게서만 삭제도 있지만 모두에게 보여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에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28x90

 

이제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줄 것이며 선택한 문자는 모든 대화 상대의 채팅방 화면에서 즉시 삭제 처리될 거라고 나오는데 참여되어 있는 인원 중 버전에 따라 지워지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카카오톡 채팅 삭제 과정을 계속하기 위해서 확실히 결정했다면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다시 화면을 확인해 보면 방금 전에 지워서 메시지 말풍선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표시된 걸 볼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상대방이 내용을 확인했거나 제한된 시간 5분이 지났을 경우 지울 수 없다는 것, 삭제된 메시지라고 표시되는 것도 오해를 살 소지가 있긴 해서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나름대로 잘 얘기하면 대부분 너그럽게 넘어갈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문자 메시지뿐만 아니라 이모티콘이나 영상, 음성녹음 같은 것도 5분 안에 지우는 대응을 하면 쉽게 삭제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잘 대처해 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