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itq 자격증 조회 과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는 한국에서 치루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정보화 시대에 맞춰 정보기술능력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식적으로 평가하여 실무능력 수준을 등급화하는 것이며 다양한 시험과목이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경우 원서를 접수한 다음 정해진 시간 내에 실질적으로 업무에 필요할 수 있는 작업형 문제로 실기시험을 치뤘던 적이 있고 평가 후 성적공고 기간에 인터넷 원서 접수 사이트에서 합격 여부를 확인하여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지금도 많은 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자기계발 및 평가 요소로 여겨지는 스펙을 쌓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면서 노력하고 계실 텐데 이렇게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이력은 다양한 종류가 있을 겁니다.

 

상황에 따라 한컴오피스의 아래한글과 한셀, 한쇼 과목과 Microsoft 오피스의 MS워드, 한글엑셀, 한글엑세스, 한글파워포인트, 인터넷 등 실무 능력을 평가해볼 수 있는 기준이 되는 자격증을 조회해 봐야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그런 의미로 이번 내용을 통해 itq 자격증 조회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설명하는 과정을 참고하여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아이티큐 자격증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땐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정보기술자격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KPC 자격이라는 이름의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시고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 쪽에 [로그인]을 눌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지만 기억나지 않을 땐 좌측 메뉴에서 [아이디및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되고 만약 존재하고 있지 않는다고 나올 경우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될 겁니다.

 

728x90

 

정상적으로 인증하고 상단 메뉴 중 My 자격에서 [자격취득현황]을 클릭하면 종목과 과목, 신청, 취득내역을 볼 수 있는 리스트가 나올 것이며 저 같은 경우에는 GTQ그래픽기술자격의 종목과 과목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는데요.

 

 

 

 

이제 [취득내역서] 단추를 누르면 추가로 팝업창이 열리면서 잠시 로딩 후 kpc한국생산성본부 로고가 표시되는 내역서 내용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itq 자격증 조회 과정은 간단하며 확대와 축소 기능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pdf, 엑셀, 한글에 바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또한 인쇄 작업도 진행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예전에는 5년마다 갱신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젠 유효기간이 사라졌다고 하니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을 것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 유리한 조건으로 제출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아직 스펙이 부족한 분들은 아이티큐 실기 시험에 응시하면 필기시험이 없으니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합격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