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sactivebridge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응답하는 속도가 느려질 경우 전에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볼 때가 있을 것이며 불필요한 건 찾아서 정리해 주는 작업을 통해 다시 처리 및 응답 속도를 개선되도록 해줄 수가 있는데 컴알못인 분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지 몰라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업무 처리를 위해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가 있을 것이며 대부분 교육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관공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으려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만 했었던 보안 프로그램도 있을 텐데요.

 

물론 한두 번 정도로 끝나거나 사용 중인 컴퓨터 사양이 좋은 상태일 경우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작업이 계속되면서 보안 모듈이 계속 쌓이면 PC 부팅 시 자동 실행되거나 상주하면서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버벅거림과 끊김 현상이 발생되고 처리 속도가 점점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wsactivebridge 프로그램의 경우 보이스아이라는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음성 변환용 2차원 바코드 개발 및 공급업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전자부품/영상음향/통신장비, 제조, 무역, 직업 정보 등을 제공하고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업체인데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 보통 시력이 좋지 않은 어르신분들과 불편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나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큰 문제가 생길까 봐 걱정이 됐었다면 안심하셔도 될 것이며 바이러스처럼 악의적인 목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 설치된 건 아니고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적으로 실행되거나 리소스를 많이 점유하는 것도 아니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예요.

 

그렇지만 자주 이용하는 관공서 사이트에서 받은 게 아닐 경우 불필요할 수 있으니 정리하고 싶다면 삭제하셔도 괜찮은데 지우는 걸로 결정했다면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을 열고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보이스아이(voiceye)에서 배포한 wsactivebridge를 찾아서 선택한 후 우클릭하면 안전하게 지울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다른 방법으로 바탕 화면에 있는 내컴퓨터를 클릭해서 들어가거나 단축키로 윈도우키+E를 동시에 누르면 윈도우 탐색기가 열릴 테니 C드라이브로 들어가서 Program Files에서 VOICEYE 폴더를 삭제하면 깔끔하게 삭제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받은 보안 솔루션이 더 이상 필요 없을 경우 알려드린 것처럼 쉬운 방법으로 지울 수 있으니 진행하시면 되겠고 완료하면 PC 속도 향상과 작업 효율이 높아질 수 있으니 현재 설치된 목록을 살펴본 후 정리해주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