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성능확인 및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할 때 사양과 성능으로 인해 처리되는 속도가 다를 수 있고 유명 회사 제품이 조립되어 있는 상태라고 해도 사용 환경과 관리에 따라 최적화 유지 및 성능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관리 차원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 상태는 어떤지 궁금할 수 있는데 하드웨어 성능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세계에서 인기 있는 3D Mark를 이용할 경우 기술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용해서 체크하고 충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그래픽카드와 성능에 대해 알아보고 종합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서 유용하며 범주 내에서 점수가 측정되어 현재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참고해서 실행하시면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시스템에 적합한 벤치마크를 권장받으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컴퓨터 성능확인 및 테스트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에 '3d마크'를 입력 후 찾으면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해 주시면 될 거예요.

 

728x90

 

잠시 후 지정된 경로의 폴더를 열고 들어가시면 추가로 생성된 압축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압축 해제를 하고 파일이 여러 가지 나오겠지만 3dmark-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한글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영어 버전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라이센스 내용을 안내할 텐데 동의 항목에 체크한 후 넘어가세요.

 

 

 

 

다음으로 옵션을 설정하면 되는데 인스톨 경로와 아이콘 생성 여부를 물을 테니 선택하시면 돼요.

 

시스템 환경 및 사양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잠시 동안 대기하시고 완료되면 실행하기에 체크한 후 [Finish]를 누릅니다.

 

 

 

 

이제 Fire Strike의 메인 화면이 열릴 것이며 중앙에 [RUN] 버튼이 있으니 컴퓨터 성능확인 및 테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 누르면 될 거예요.

 

그러면 시스템 정보를 모으기 위해 로딩 후 대기 화면이 나오는데 나름 멋진 그래픽의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마찬가지로 시스템 환경과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부 소요 시간이 있으니 여유롭게 다른 작업을 하거나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침내 전체적인 결과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Graphics, Physics, Combined score로 CPU와 그래픽카드의 종합 점수를 알 수 있어요.

 

그렇지만 여기서 나오는 점수로는 정상인지 제대로 가늠할 수가 없는데 우측 상단을 보면 [COMPARE RESULT ONLINE] 버튼이 보일 테니 누릅니다.

 

새 창이 추가로 열리면 사용 중인 컴퓨터가 어느 범위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며 CPU와 그래픽카드의 점수만 따로 검색을 해서 비교해 보는 것도 나름대로 괜찮은 방법일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컴퓨터 성능확인 및 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