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광고 제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영상 정보를 쉽게 검색해서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하며 좋아하는 채널을 구독할 경우엔 콘텐츠 영상이 올라왔을 때 알림을 받아서 편하게 볼 수 있고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해서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TV를 통해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도 시청할 수가 있고 뮤직비디오, 실시간 스트리밍 등 볼거리가 풍성한 플랫폼이라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심심하거나 지루함을 느낄 때 컴퓨터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실행하여 무료했던 시간을 순삭할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데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부분도 많고 좋긴 하지만 시청하기 전, 중간 광고로 인해서 신경이 쓰이고 집중되지 않아 불편을 느꼈던 적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에서 유튜브 광고 제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PC 버전부터 설명하면 구글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chrome 웹 스토어'를 입력할 경우 결과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입력란이 있으니 유튜브를 검색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결과가 나오는데 애드블록을 크롬에 추가해 주세요.

 

그러면 누른 버튼이 확인 중 표시로 바뀌게 되고 잠시 후에 추가하겠냐고 다시 묻는 창이 뜨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정상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애드블록 아이콘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웹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실행을 해보세요.

 

728x90

 

추가한 확장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태에서 YouTube 사이트를 열고 영상을 재생해 보면 더 이상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으로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하여 설명해 볼 텐데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애드블록'을 입력 후 찾으면 유튜브 광고 제거 및 차단하는 Free Adblock Browser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설치]를 해주세요.

 

 

 

 

잠시 후 완료됐다는 알림이 뜨면 앱을 실행하고 웹 브라우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검색 또는 URL을 입력 후 이동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방금 전까지만 해도 광고가 떴던 동영상이 애드블록을 통해 들어가면 나오지 않는 걸 볼 수 있으니 좋을 것이며 YouTube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도 차단되어 나오지 않을 거예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면서 간단한 방법으로 나름 편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