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헌혈확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부 활동으로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분들을 위해 사랑을 나누고 봉사하는 일 중 하나인 헌혈은 자신의 혈액을 아픔을 겪고 있는 타인에게 수혈하도록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살다 보면 한번쯤 헌혈을 할 기회가 생길 수 있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헌혈 봉사기간을 인정받거나 입사를 위해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고 어떻게 발급을 받아야 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화 상담을 통해 우편이나 팩스로 받았던 경우도 있겠지만 이제는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으니 편리함을 느끼게 되실 텐데 조회 및 신청을 진행하기 위해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를 검색한 후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헌혈확인증명서 신청을 위해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한눈에 알 수 있는 헌혈 결과로 [증명서 신청 및 발급]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니 필수로 등록 과정을 진행해야 되니 번거롭더라도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인증 및 기본 정보를 입력 후 가입 절차를 완료하면 될 거예요.

 

 

 

 

등록이 완료되면 다시 처음과 같이 증명서 신청 메뉴를 누르고 유의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읽어본 후 우측 밑에 보이는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증명서 종류를 선택한 다음 발급 방법에서 온라인 출력을 선택하고 용도로 조회용, 제출용 중에 선택한 후 기간을 설정해서 [선택]을 눌러주세요.

 

728x90

 

참고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온라인출력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테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야 되고 다시 한 번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으로 공인인증서의 정보를 적으면 뷰어를 통해서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헌혈확인증명서 내용으로 발급번호와 헌혈 횟수, 사용 용도, 성명,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주소, 증서번호, 헌혈일자에 관한 내용이 입력된 걸 확인할 수 있고 동일한 창을 이용하여 여러 번 출력을 시도할 경우엔 출력된 프린터로만 인쇄할 수 있다고 하니 위변조 방지 발급문서 인쇄 안내 내용을 읽고 [인쇄하기]를 눌러 진행해 주세요.

 

 

 

 

이렇게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쉽게 기록 조회 및 인쇄 과정을 마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주가는 헌혈의집 설정, 예약, 커뮤니티 이용/상담/기부권 사용 내역, 기부권 기부금 영수증 등 마이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서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