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오줌 거품 증상과 원인,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보통 정상적인 성인의 하루 소변 횟수는 5~7회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이, 수분 섭취 정도, 체중, 방광의 크기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활 패턴으로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대부분 화장실에 들어가서 소변을 보게 될 텐데 이때 소변 중 거품이 평소와는 달리 많이 나와서 당황스럽고 혹시 몸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이 된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의학적인 용어로 이러한 증상을 거품뇨라고 하며 좌변기에 앉아 소변을 볼 때 비정상적으로 거품이 섞여 나오는 현상을 의미하고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소변을 보면 거품이 많이 발생하진 않지만 순간적으로 거품이 일다가 곧 사라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거품뇨 증상이 일시적일 땐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오줌을 쌀 때마다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의료기관을 찾아가 상담 및 검진을 받고 병이 있다면 조기에 발견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오줌 거품 증상일 수도 있는데 이를 테면 간만에 격렬한 운동을 했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해 무리했을 때, 추운 장소에 오랜 시간 있었을 경우 잠시 동안 발생되는 증상일 수 있으니 의심된다면 자세히 확인을 해보세요.

 

 

 

 

또한 너무 오줌을 오랜 시간 동안 참아서 한 번에 다 배출할 때 양이 많다 보니 거품이 생길 수도 있긴 하지만 질병의 원인으로 이런 증상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니 진찰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만약 당뇨병에 걸린 상태라면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오면서 잘 없어지지 않고 달달한 냄새가 나며,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갈증이 심해져 물도 평소보다 많이 마시게 될 테니 평소에 과식하지 말고 혈당이 높아지지 않게 잘 조절해 주셔야 돼요.

 

또한 신장질환으로 신장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고 초기에는 눈꺼풀이 붓거나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해서 몸 전체가 붓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이 좋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신경 쓰지 않고 지낼 경우 소변 횟수가 감소하게 되고 혈뇨를 볼 때도 있으며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해 회복이 어렵고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으니 방심하지 말고 미리 발견해서 치료를 받으셔야 돼요.

 

728x90

 

이 밖에도 오줌 거품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때 비뇨기계의 한 부분 중 방광이나 신장으로 세균이 들어가서 소변 속에 번식하게 될 경우 요로감염에 걸린 것일 수도 있으니 조금 번거롭더라도 신속히 전문의에게 상담 및 진찰을 받는 게 좋을 겁니다.

 

 

 

 

그렇지만 특별한 질병이 없을 경우 충분한 휴식으로 피로를 해소하고 평소에 수분을 자주 섭취하면 소변에서 거품이 나오는 이상 증상이 개선될 수 있으니 평소와 달리 몸 상태에 이상 신호가 있을 때 신경 쓰고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거예요.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