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유명하며 다양한 콘텐츠 비디오 영상을 검색 후 감상할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함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직접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도 있고 마음에 든 영상을 보고 나중에 추가로 올라오는 영상을 더 보고 싶을 땐 해당 채널을 구독해서 알림을 받는 게 가능하고 좋아하는 채널의 최신 소식과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한데요.

 

그렇지만 처음에 봤던 영상만 괜찮고 이후 올라오는 콘텐츠는 별로 관심이 생기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고 다른 이유로 크리에이터의 최근 소식을 더이상 받고 싶지 않을 때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구독 알림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를 해제하는 결정을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구독 취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YouTube는 구성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중에 경로가 달라질 수도 있지만 현재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C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좌측을 보면 메뉴가 있으니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스크롤을 조정하여 조금만 내려보면 지금까지 자신이 구독한 채널을 간략히 볼 수 있지만 바로 확인이 어려울 경우 [더보기]를 클릭해서 추가로 살펴보시면 될 거예요.

 

 

 

 

이제 해당 채널을 찾았다면 클릭해서 이동하고  채널 상세 페이지 정보가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728x90

 

우측 상단에 구독중 표시가 있는 걸 볼 수 있고 알림만 받기 싫을 땐 옆에 종 모양을 눌러서 해제를 해주면 되겠지만 완전히 취소하고 싶다면 구독중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한번 더 물어볼 텐데 구독 취소를 누르면 되고 이후 살펴보면 채널 목록이 삭제된 걸 볼 수 있으니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거예요.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에서 유튜브 구독 취소 가능한 방법으로 앱을 실행하면 하단 메뉴 중 [구독]이 있으니 누른 다음 이동한 페이지 상단 쪽에서 채널 목록을 볼 수 있을 것이므로 찾아서 선택을 해줍니다.

 

 

 

 

해당 크리에이터(유튜버)의 채널로 이동할 것이며 동영상 목록이 나올 텐데 상단 쪽에 [홈] 메뉴를 누르고 마찬가지 알림이 오는 걸 받고 싶지 않다면 종 모양을 눌러서 해제하고 완전히 취소하고 싶을 땐 [구독중] 표시를 눌러서 확인해 보시면 돼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관심 없는 채널, 불필요한 알림 설정 상태를 해제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처럼 동일하게 변경하면 될 것이며 상황에 따라 원하는 결정을 해서 관리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