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통장 재발급 준비물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아르바이트 또는 직장에 들어갈 경우 월급을 전달받기 위해 통장 사본을 회사에 제출할 때가 있고 공용 사용으로 통장 내역을 살펴봐야 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관리 소홀로 인해 잃어버렸거나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마그네틱 부분이 손상돼 있어 정상 사용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이럴 경우 지점을 방문하여 재발행 신청을 하시는 게 좋을 텐데요.

 

 

 

 

물론 이러한 상황이 아니라 통장을 모두 사용하게 돼서 더 이상 기록할 수 없는 상태일 땐 이월을 해야 될 것이며 직접 찾아가 처리하시면 되겠고 비용을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만 제출하시면 원활하게 과정을 완료하여 도장 또는 서명 후에 쓸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분실한 상황일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찾아 가는 게 좋을 텐데 그렇지 않고 무턱대고 지점에 방문할 경우 헛걸음하거나 시간 낭비할 수도 있으니 확실하게 해결하고 싶다면 이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필수적으로 부모님과 함께 동행해야 하며 통장 재발급 준비물 종류는 부모님의 신분증과 개설할 때 사용한 도장, 자녀 기준 일반 증명서(특정)와 자녀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일반)를 지참해서 방문하셔야 돼요.

 

 

 

 

이 서류는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참고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각각 천원씩이니 2천원을 준비할 필요가 있고 재발급 수수료도 별도로 2천원이 발생되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렇게 여러 가지를 준비해야 돼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약간 절차가 까다로운 이유는 보이스피싱과 범죄로 인해 통장이 악용될 소지가 있는 걸 방지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개설하려고 할 때 확실히 알아본 후 진행하려는 것인데요.

 

성인은 이월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분실을 해서 다시 재발행하기 위함이라면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각 영업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2천원 정도입니다.

 

 

 

 

이러한 절차를 완료하게 되면 분실했을 때 이전에 존재하는 계좌 통장은 더 이상 쓸 수 없게 되니 잃어버린 상태일지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예요.

 

왜냐하면 고유 일련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해당 통장은 더 이상 영구적으로 쓸 수 없는 원리라고 생각하면 되고 앞으로 잘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내용처럼 지참해야 될 것들을 챙긴 상태로 영업점을 찾아 가시면 되는데 하나라도 빠트리면 일이 더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니 통장 재발급 준비물 서류와 신분증, 도장, 수수료를 꼭 지참해서 방문하는 게 좋을 거예요.

 

웬만하면 주민등록상의 거주지 근처의 지점을 찾아가는 게 좋은 것이 좀 더 빠른 일 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나중에 다시 찾아가야 될 때도 편할 테니 참고하시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