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활용해서 과제 및 보고서 등의 업무를 처리하려고 할 때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한글(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하게 될 것이며 작업을 끝내고 저장할 경우 프로그램에 따라 파일 확장자가 각각 다른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나중에 편집해야 될 부분이 있거나 내용을 다시 확인해 봐야 될 때도 있을 텐데 개인 PC에서 작성하고 열 땐 문제될 게 없지만 다른 장소에서 확인하고자 할 때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열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또 다른 경우로 현재 컴퓨터를 포맷한 상태이거나 급하게 문서 내용을 빨리 확인해봐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 단순히 문서 열람의 목적일 땐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를 이용하면 문서 종류에 따른 뷰어를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통합적으로 볼 수 있으니 이용하기에 좋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를 입력하면 관련 사이트가 검색 결과로 나올 텐데 아래 항목 중 [다운로드/지원]을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 지원되는 인기 다운로드 항목 3가지가 나올 것이며, 윈도우용 통합뷰어를 받을 수 있는데 일반용과 기업용 중에 선택하면 되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글과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 종류를 불러올 수도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매우 유용할 거예요.

 

728x90

 

현재 기준으로 2019년이 됐지만 아직은 2018년 버전이 지원되고 있는 상태이며 잠시 후 지정된 경로로 이동해 보시면 HOffice 2018 Viewer 파일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허용해서 실행하면 Extracting 과정이 진행되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ODF 불러오기/저장하기, PDF 불러오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반드시 Visual C++ 2013 Redistributable 프로그램을 깔야야 된다고 하니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과정을 잘 마치기 위해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Net Framework 설치를 실패할 경우에는 시스템을 재시작해야 되고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해 진행 중인 작업을 저장하면 될 겁니다.

 

 

 

 

이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파일 연결 항목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보통 한글(hwp) 파일을 열기 위함이겠지만 여러 가지 파일 형식을 열어볼 수 있으니 필요할 경우 추가로 체크해 주시면 되고요.

 

그러면 유효성 검사가 이루어진 후 완료될 텐데 헌컴 기본 설정으로 실행 환경을 결정해야 되니 기본값과 사용자 설정 중에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과정을 잘 마무리하면 Viewer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원하는 파일 형식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또한 외부에서 대학교 과제로 보고서를 제출하기 전에 검토하거나 회사 업무 용도로 문서 내용을 재검토하려고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