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llustrator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그림이나 사진, 도표 등을 이용해 작업하는 것을 의미하며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어도비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잘 알려져 있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디자인 업계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아실 텐데 상황에 따라 ai 확장자 파일을 열어 확인해봐야 되거나 벡터 이미지를 수정 및 편집하게 될 때가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전용 프로그램 또는 뷰어가 깔려있지 않을 경우에는 작업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없어 난감할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 프로그램은 유료 시험 버전으로 사용 기간이 한정되어 있긴 하지만 체험판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질 것이며 진행하기 위해선 어도비 계정이 필요하니 없을 경우에는 금방 등록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가 아닌 다른 곳에서 내려받을 수도 있겠으나 잘못된 설치 파일을 내려받게 될 경우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을 텐데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 다운'을 입력하면 관련 웹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공식 사이트를 열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CS6 제품 다운로드가 나열되어 있으니 [illustrator CS6] 항목을 클릭하고 한국어로 사용하길 원할 경우 파일 1, 2, 3을 모두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이어서 지정된 경로의 폴더를 열어 확인해 보시면 추가로 생성된 illustrator_16_LS3.exe 파일을 찾을 수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다음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추출 작업을 진행해야 되니 추출할 폴더를 지정하고 나서 [다음]을 눌러주시고 폴더가 없을 경우에는 사용자 폴더가 생성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므로 잠시 동안 여유를 갖고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Adobe 설치 프로그램 창이 열릴 것이며 프로그램을 초기화하는 중이라고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시작 창이 열릴 텐데 맨 밑에 [시험 버전 설치]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어도비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올 테니 읽어본 후 동의하시면 되고 방금 전에 언급했듯이 사용하기 위해선 계정 로그인을 해야 하니 진행하시면 되고 없을 경우에는 새로 금방 만들 수 있으니 순서대로 안내에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디 인증 후 옵션 화면이 나올 것이며 최종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 다운 작업을 위해서 프로그램이 설치될 위치를 확인 후 설치를 누르면 시스템 사양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이후 정상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30일 동안 시험 사용할 수 있고 기간이 지났지만 시리얼 번호를 확보할 경우 등록해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매우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