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sngp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유해한 프로그램이 깔릴 때가 있고 이러한 프로그램이 하나 둘씩 쌓이게 되어 점점 컴퓨터 반응 속도가 느려져 답답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렇게 PC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애드웨어, 보안 프로그램 등은 사용하지 않는다면 찾아서 지워줄 필요가 있지만 컴알못이라 PC에 대해 잘 모르거나 초보자일 경우 어떻게 관리를 해야 될지 잘 몰라서 일단은 그냥 방치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번에 알려드릴 sngp.exe 같은 경우 관심 없는 광고를 무분별하게 제안하는 아주 쓸데없는 악성 애드웨어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제거해 주는 게 좋을 겁니다.

 

방치하고 있을 경우 매일 같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종료할 때마다 이상한 광고가 뜨기 때문에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지우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제거하는 과정은 레지스트리를 통해서 여러 가지의 단계적인 절차를 거쳐야 지울 수 있지만 초보자일 경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좀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sngp 삭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애드웨어 제거 도구인 mzk를 이용하면 됩니다.

 

728x90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바이러스 제로 시즌 2'를 입력 후 찾으면 대한민국 보안 전문 커뮤니티 카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동해 주시고 참고로 이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는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전문가분들도 인정하는 도구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카페에 들어가면 이용 규칙 옆에 멀웨어 제로 킷(Malware Zero Kit) 항목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 도구에 관한 설명이 나열 되어 있는데 아래쪽을 보면 [내려받기]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이제 지정된 폴더에 압축 파일이 생성될 것이며 해제한 다음 실행하기 위해 mzk.bat 파일을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

 

허용하면 잠시 후 관리자 창이 열릴 테니 조금만 기다리고 검사 진행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나오는데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게 되니 미리 확인하신 후 저장하고 닫는 게 좋을 거예요.

 

 

 

 

참고로 sngp 삭제 과정은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악성코드 및 유해성 파일이 감염되어 있는지에 따라 작업이 진행되는 속도가 다를 수 있으며 검사가 시작되면 악성코드 격리를 위한 검역소가 생성되고 필수 시스템 파일 존재 유/무 확인과 불필요한 악성 유해 파일을 찾아 제거할 겁니다.

 

 

 

 

여유롭게 대기하면서 상황을 살펴보시면 되겠고 이후 검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메모장 형식의 진단 내역을 볼 수 있는데 검사 정보와 상세 보고 내용을 알려줄 테니 검출 후 지워진 악성 및 유해 가능 파일 제거의 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만약 악성코드 제거 작업이 실패했을 경우에는 안전 모드로 재부팅한 다음 재검사를 진행하셔야 되며 진단되지 않은 부분이 있거나 오진, 오동작, 버그 등의 문제가 발생될 땐 메모장에 안내한 메일로 내용을 적어서 개선되도록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정상적으로 잘 완료됐을 경우엔 인터넷을 사용해 보면 더 이상 불편하고 거슬리는 광고창이 뜨지 않게 되어 편할 것이며 PC 처리 속도도 예전보다 훨씬 더 빨라진 걸 느낄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sngp 삭제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