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별풍선 1개 가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1인 미디어, 실시간 인터넷 방송이 인기가 많고 이러한 개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걸 볼 수 있어 관심이 생긴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 플랫폼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프리카TV는 남녀노소 누구나 계정을 만들고 BJ(Broadcasting Jockey)로 데뷔를 할 수가 있으며 PC, 모바일, 태블릿 등의 기기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시청자와 소통을 하면서 시작할 수 있긴 하지만 유명해지는 건 쉽지 않고 다양한 방송 테마와 콘텐츠로써 시청자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재미를 줘야지 인기도 그에 따라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방송을 진행하는 BJ의 역량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사이버머니인 별풍선으로 시청료를 선물받아 방송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을 겁니다.

 

개인 방송을 통해 인기를 얻고 점점 인지도가 높아지면 유튜브 채널도 만들어서 성장하기 위해 영상 활동을 하고 추가적으로 벌어들일 수 있는 광고 수익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물론 어떤 분야던지 오랫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일궈낸 성과일 테지만 상위권에 있는 비제이들이 벌어들이는 수익만 보면 일반인이 보기에 돈을 굉장히 쉽게 버는 것 같아 부럽기도 하고 이참에 나도 한 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거나 관심이 생길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은 아프리카TV의 사이버머니인 별풍선 1개 가격 정보를 알려드릴 텐데 참고로 BJ의 경우 등급에 따라 수익배분에 차이가 있으며 본인 인증 과정을 완료한 후 받은 별풍선을 현금으로 전환시킬 수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시청자가 별풍을 살 땐 1개에 100원이긴 하지만 부가세 10% 포함되어 110원이라 생각하면 되고 특정 비제이에게 하루에 최대 1만 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보통 현금 백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기본적으로 10개 묶음으로 살 수 있는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나 5년의 유효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시청자와 방송 횟수에 따라 BJ 등급이 존재하는데 일반으로 시작해서 베스트 그다음이 파트너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음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등급을 기준으로 하여 아프리카TV와 수익을 배분하게 되는데 100% 중 일반은 60%, 베스트는 70%, 파트너는 80%를 가져갈 수 있는 구조이며 개인 사업 소득세와 원천징수 세액, 소득세 3%, 주민세 0.3%가 계산되어 실수령은 더 적습니다.

 

그러니 시청자 입장에서 비제이가 마음에 들거나 콘텐츠가 재밌고 만족스러워서 별풍선을 선물하고 싶을 수 있는데 최소 1개부터 사용할 수 있고 1개 선물 시 팬클럽에 가입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특별하게 채팅 글자색도 눈에 띄게 바뀜)

 

 

 

 

이렇게 별풍선 1개 가격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 주의할 점이 있다면 과시욕 또는 우월감을 느끼고 싶은 마음에 자신만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과하게 선물하면 자신의 경제 활동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절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