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Talk는 가족 또는 친구 등 많은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국민 메신저 앱으로 유명하며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데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Kakao Pay로 카톡에서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여 핸드폰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분들도 꽤 많은 걸 볼 수 있는데요.

 

인증과 안전성, 편의성을 담고 있는 이 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만족스럽긴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았거나 암호가 헷갈리다 보면 잊어버려서 굉장히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패스워드를 다시 찾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신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찾을 수는 없고 재설정은 진행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보안상의 문제로 분실한 비밀번호를 다시 찾을 순 없고 재등록을 해야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약간 번거롭더라도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과정은 비번을 일부러 5번 이상 틀려야 다시 등록할 수가 있으며 6.1.0 버전부터 해당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버전을 확인 후 이전 버전일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KakaoTalk 앱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에 점 3개 표시를 누르면 더보기 화면이 나오는데 다양한 서비스 메뉴를 이용할 수가 있지만 프로필 밑을 보면 [pay]가 있으니 눌러서 이동합니다.

 

 

 

 

이제 최대 5번까지 입력 오류가 발생될 경우 사용 제한으로 팝업창이 나올 것이며 비번 재설정 후 다시 이용하라고 할 테니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이어서 비밀번호 재등록으로 안전한 사용을 위해 재등록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내용을 숙지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소중한 정보 보호를 위해 현재 비밀번호를 확인하라고 할 테니 카카오 계정의 암호를 입력한 다음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상 인증되면 본인확인, 개인정보 수집, 고유식별 정보처리, 통신사 본인확인서비스 이용 동의에 관한 항목이 보일 테니 확인하시면 되고 전체 동의 후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하단에 [인증번호 요청]을 누릅니다.

 

728x90

 

인증번호는 문자 메시지로 발송되며 참고로 3분 내에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되는데 전송되지 않을 경우에는 [재요청]을 해서 다시 받으면 될 거예요.

 

 

 

 

이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마지막 과정으로 등록하는 화면이 나올 텐데 암호 6자리를 적으면 되고 다시 한번 더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것이며 사용 중이던 카카오페이 서비스로 돌아가 다시 이용하라고 하니 안내에 따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다시 이용할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상황이라면 알려드린 것처럼 동일하게 진행해서 해결하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