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생겨서 어쩔 수 없이 주변에 아는 사람이나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주변에 물어볼 대상이 없을 때에는 전화를 해보거나 메신저를 이용해서 상황을 알리는 게 일반적일 텐데 그래도 개선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다른 방법은 가까운 지인에게 원격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는데 초보일 경우 어떻게 다른 PC와 연결하면 되는지 대부분 모를 것이며 접속이 어려워 결국 포기하고 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른 컴퓨터와 액세스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시작하기 전 알아둘 점이 있다면 본인과 상대방 모두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며 Chrome 브라우저가 깔려있어야 하니 아직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설치부터 먼저 해주셔야 돼요.

 

 

 

 

Chrome 브라우저를 열고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하면 관련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관련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앱을 추가하겠냐고 묻는 창이 나오는데 앱의 권한을 보면 로컬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의 모든 기기와 데이터 교환을 할 수 있고 네트워크 연결 목록에 액세스, 협력 중인 웹사이트와 통신, 복사하고 붙여넣기하는 데이터를 읽고 수정, 협력 중인 기본 애플리케이션과 통신이 가능하다고 하니 [앱 추가]를 눌러 진행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새 창이 추가로 나오게 되는데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최초 실행 시 이러한 창이 열리게 될 텐데 시작하려면 내 컴퓨터에 확장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된다고 하니 [계속]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주세요.

 

 

 

 

이어서 본인 확인 절차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한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728x90

 

이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창을 다시 확인하면 원격 지원과 내 컴퓨터 항목 중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원격 지원의 [시작하기]를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다른 사용자가 보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유]를 누르고 공유한 컴퓨터를 보고 제어를 하기 위해선 [액세스]를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호스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되니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미로 [동의 및 설치]를 누르고 파일이 생성될 텐데 찾아서 실행하면 잠시 후 완료되어 액세스 코드를 받게 될 거예요.

 

공유를 위해 내 Desktop에 액세스하려는 자에게 12자리 코드를 알려주고 연결을 기다립니다.

 

참고로 12자리의 코드 같은 경우 실행할 때마다 다르게 랜덤 숫자로 변경되어 표시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연결을 수락하면 액세스하여 공유한 컴퓨터를 보고 제어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처음에는 약간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진행하다 보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문제를 순차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 방법에 대해 나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