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ai 파일 변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그림이나 사진, 도표 등의 시각적인 요소로 디자인 작업을 해서 어떤 걸 표현하려는 건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을 말하며 이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돕는 도구도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합니다.

 

 

 

 

벡터 그래픽 방식으로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는 곳에서 사용하면 문제될 게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에서는 공유를 해도 확장자 ai 파일을 열 수 없어 난감하실 텐데 이렇게 상황에 따라 결과물을 확인하고 싶지만 어려울 경우 온라인에서 컨버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illustrator 체험판을 이용해서 파일을 열 수 있긴 하나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사용 방법도 간단한 컨버트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러한 난관이나 어려움에 봉착한 상태일 때 참고하면 막힘 없이 해결할 수 있어 도움 될 것입니다.

 


 

 

 

ai 파일 변환 작업을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Online AI converter'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보니 뒷 페이지로 밀려나 있어 아래에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될 거예요.

 

https://aiviewer.com/convertaitojpg.aspx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몇 가지의 단계적인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 첫 번째로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해당 파일을 찾아 업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면 되는데 jpg, gif, png, tiff, bmp 중에 원하는 형식을 체크한 후 옆에 [UPLOAD]를 눌러주세요.

 

728x90

 

그러면 업로딩 표시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선택한 파일의 용량에 따라 약간씩 소요되는 시간이 다를 수도 있지만 금방 다음 단계로 넘어갈 것입니다.

 

 

 

 

이제 파일의 결과물을 축소된 이미지로 미리 볼 수 있고 비율(크기) 변경이 가능한 화면이 나오는데 Width(넓이)와 Height(높이)를 바꿀 수 있으니 변경하려는 숫자를 직접 입력한 다음 [RESIZE]를 누르면 되고 그대로 유지하고 싶을 땐 [DOWNLOAD]를 눌러 저장하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지정된 폴더로 넘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추가된 이미지 파일을 볼 수 있었고 수정 및 편집이 용이해져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나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ai 파일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어 유용할 테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 보면 좋을 거예요.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본인이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바꿀 수 있어 좋으니 이용해 보시면 되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