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태권도 단증 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무술로 무기 없이 어디에나 손과 발을 이용해서 방어하거나 공격을 할 수 있는 전신 운동 스포츠이며 우리나라에서 창시된 이후 널리 알려진 국제공인 스포츠입니다.

 

 

 

 

신체를 강건하게 단련하기 위한 목적과 정신적인 무장, 올바른 인간화, 인격 도야, 기술 단련으로 자신의 신체를 방어하는 호신 무술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어렸을 적에 약해 보이지 않기 위해 유치원에서 태권도를 함께 병행하면서 배웠었던 기억이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 때 검은 띠를 땄던 게 아직도 생각이 나지만 시간이 지나 지금와서 돌이켜보니 현재는 검은 띠와 상장 빼고는 남은 게 없어서 조금 아쉽기도 하고 옛 생각에 잠시 빠지게 되더라고요.

 

새로운 품새들을 익히면서 점점 더 성장하게 되었고 학교 운동회 때 태권도 격파 시범을 하거나 태권 무용을 선보였던 적이 있으며 국기원에 나가서 겨루기도 해봤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르지만 이제는 자연스럽게 지나간 추억이 됐고 나중에는 어린 마음에 바뀐 사범님이 무섭게 느껴지고 태권도가 싫증 나기도 해서 결국에는 그만뒀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떠올려보면 나름대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은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을 준비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국기원'을 입력 후 찾아보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될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하단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국기원에서 [유품단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개인정보 확인 차원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올 것이며 안내에 따라 입력 후 우측에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응시자 정보로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취득한 이력이 있을 경우 이름과 영문명, 현품단, 품단번호, 최종 승단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728x90

 

필요에 따라 사진정정 및 품·단증(확인서)을 발급받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발급 서비스에서 품단전환 및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될 것이며 [출력]을 누르면 이력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본 내용은 본인 확인용이고 제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순 없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간혹 획득한 이력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은 것 같아 이에 대해 문의해 보고 싶을 수 있는데 이럴 땐 국기원 심사운영팀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면 될 것이므로 국기원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 중 [국기원 소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하위 메뉴 중 [조직안내]를 클릭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심사운영팀]을 클릭하면 전화번호가 여러 개 나오는데 제증명 발급실로 표시되어 있는 번호인 02-3469-0148로 연락해 보면 될 것이며 문의를 해보면 정확히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번거로운 절차나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태권도 단증 조회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