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확인해 준다는 성격유형검사 MBTI 사이트를 찾게 돼서 좋은 정보 같아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도 오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알게 된 곳인데 별도의 회원가입 같은 절차가 필요 없으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언제 한 번 편하게 이용해 봐도 될 것 같아요.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URL 주소에서 끝에 ko를 지워주면 영어로 접속이 가능하고 결과를 좀 더 자세하게 알려준다고 하니 영어에 익숙한 분들은 영어 버전으로 진행해 보면 되겠습니다.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과장된 표현은 아닌지 살짝 의심이 되긴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정으로 성격유형검사 MBTI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라고 하며,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해야 하고 가능하면 답변을 할 때 중립을 선택하지 말아 달라고 하는데요.

 

저는 이런 테스트할 때 중립을 많이 선택하는 편인데 여기서는 자제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질문 형식은 유형마다 동의/비동의로 되어 있는데 좀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쪽으로 클릭을 하면 되고 질문도 길지 않고 짧게 이루어져 있어 집중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728x90

 

이 테스트는 오래 생각하지 말고 직관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잠시 동안 성격유형검사 MBTI의 질문을 모두 꼼꼼히 읽어보면서 체크를 하고 나니 정말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제 궁금했던 검사 결과를 확인해 보기 위해 눌러봤는데요.

 

 

 

 

당신의 성격 유형은 용감한 수호자(ISFJ-T). 마음은 내향형의 에너지는 현실주의형, 본성은 원칙주의형, 전술은 계획형, 자아는 신중형에 가깝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세부 설명이 나와 있는데 ISFJ형 사람은 무엇을 받으면 배로 베푸는 진정한 이타주의자로 열정과 자애로움을 갖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일에 정진한다고 해요.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자신과 같은 유형에 속한 유명인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외국 유명한 가수 비욘세가 저랑 같은 유형이라고 하니 놀랍더라고요.

 

더 자세히 알고 싶을 경우 [STRENGTHS AND WEAKNESSES]를 누르면 되는데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확인할 수 있고 유형 탐색으로 낭만적인 관계, 우정, 부모 관계, 경력 경로, 직장 습관, 결론 등을 선택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들도 천천히 읽어보니 정말 저의 성격과 어느 정도 일치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았는데요.

 

물론 아주 정확하다고만 할 수는 없지만 분명 일치하는 부분들도 확실히 있기 때문에 아직 못해본 분은 여유 시간이 될 때 재미 삼아 성격유형검사 MBTI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