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출처를 알수없는 앱 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실행시켜야 될 때가 있는데 보안상의 이유로 플레이스토어 외에 다른 출처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은 차단된 상태라고 알리는 팝업창이 떠서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다른 외부에서 개별적으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를 진행하려 할 때 차단되게끔 설정이 되어 있어 이런 알림이 나오게 되는 것인데 처음 겪은 사람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 헤매겠지만 알고 보면 쉽게 설정을 바꿔서 해결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따라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보통 Play Store가 아닌 다른 경로에서 다운로드하게 되면 data 또는 download 폴더에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파일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나오면서 출처를 알수없는 앱이라고 알릴 겁니다.

 

 

 

 

이럴 땐 사용하고 계신 휴대전화 모델에 따라 약간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을 텐데 우선 [설정]에 들어가주시고요.

 

 

 

 

일반 탭에서 디바이스 관리자 항목을 찾게 되면 [보안]이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디바이스 관리 항목으로 넘어가면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과 출처를 알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모두 허용하도록 변경하는 체크 부분이 있으니 확인해서 눌러주시면 될 거예요.

 

728x90

 

그러면 이번에도 팝업창이 뜰 텐데 설치를 할 수 있게 설정을 바꾸면 디바이스 및 개인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하며 [확인]을 누르면 이후에 발생된 문제로 디바이스 및 데이터 손상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apk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로 진입한 후 설치를 시작하면 허용한다고 설정을 바꿨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설치를 할 수 있으며 을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가능해질 거예요.

 

설정으로 들어간 후 보안에서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항목을 활성화하여 변경하면 차단된 상태를 풀고 원하는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니 문제 생길 일은 없을 텐데요.

 

만약 내가 원해서 내려받은 앱이 아니고 정확하지 않은 곳에서 설치된 경우라면 무턱대고 진행하는 것보다 검색 후 자세히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게 좋겠고 자칫 잘못하면 디바이스와 데이터 손상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