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교통카드 잔액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출퇴근 또는 약속이 있어 이동하는 일이 생길 때 개인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면 보통 대중교통인 버스나 지하철을 타게 될 텐데 현재 얼마 정도 잔액이 남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 겁니다.

 

 

 

 

만약에 잔액이 부족한 상황이고 현금도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수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부족하면 충전을 해야 되니 가끔 여유 있을 때마다 체크하실 필요가 있을 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매번 교통수단인 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한 번 충전을 충분히 하고 몇 달 정도가 지나면 문득 생각날 때마다 궁금해서 확인해 보고 있었는데 어렵지 않은 방법이긴 하지만 이 과정이 귀찮고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어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지 찾아보게 됐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스마터치라는 앱을 받으면 아주 간편하게 조회할 수가 있어서 매우 유용하더라고요.

 

물론 작고 사소한 부분일 수도 있으나 조금이라도 스마트하게 생활하기 위해선 이런 점도 개선하게 되면 편리할 거라 생각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될 것입니다.

 


 

 

 

일단은 핸드폰에서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를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교'만 적어도 자동적으로 연관 검색어가 나올 테니 [교통카드 잔액조회]를 선택하면 되고 스마터치가 나오면 [설치]하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으로 설치됐다는 알림이 뜰 테니 선택해서 실행하면 되고 현재 250만이나 되는 사람들이 선택한 스마터치 앱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 밑에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스마터치는 NFC 설정 후 이용 가능한 걸 안내할 테니 설정 상태를 활성화되도록 해주시면 돼요.

 

728x90

 

이제 핸드폰 뒷면에 카드를 접촉하고 움직여보면 인식하게 되어 남은 돈이 얼마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Card를 세로 방향으로 세운 상태로 대면 폰에 닿는 면적이 넓어서 인식률이 높을 거예요.

 

또한 [거래내역]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얼마나 썼는지 내역을 상세하게 볼 수 있어 이용하기 좋을 겁니다.

 

 

 

 

그러니 nfc 기능만 활성화시키면 조금 더 간편한 방법으로 남은 금액을 알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충전하기와 선물/쇼핑 등의 기능도 간편한 절차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럽게 쓸 수 있을 거예요.

 

조회할 수 있는 카드는 티머니, 캐시비, 한페이, 원패스, 탑패스, 레일프러스, 센스패스가 있으며 충전과 선물/쇼핑이 가능한 카드 종류는 티머니, 캐시비, 한페이, 원패스, 탑패스가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이제부턴 귀찮고 번거롭게 편의점과 휴게소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충전 및 교통카드 잔액조회 과정을 나름 손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