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활용해서 요즘엔 다양한 정보 검색 및 필요한 앱을 찾아 설치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며 Google Play Store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음악, 동영상, 게임, 책 등 여러 가지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접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용하다 보면 어쩌다가 실수로 앱을 삭제했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정상적인 실행이 어려운 적도 있을 텐데 이럴 땐 당황스럽고 난감하겠지만 웹상에서 특정 사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실행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러니 Play Store가 제대로 반응을 하지 않거나 잘못 선택해서 지워졌을 때 다시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 하위부터 최신 버전까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버전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앱을 선택해서 포털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검색창에 'apkmirror'를 입력해서 찾으면 관련 웹사이트가 나올 테니 터치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검색 가능한 돋보기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과정을 위해 google play를 입력 후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관련된 여러가지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살펴보면 되는데 참고로 가장 위에 보이는 게 최신 버전이며 옆에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세요.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밑으로 내리다 보면 Download 항목이 있으니 Variant 아래에 파란색 링크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이제 해당 파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이며 이번에도 화면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DOWNLOAD APK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728x90

 

그러면 파일이 모바일 환경에 저장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어느 위치에 저장됐는지 못 찾겠다면 관리자로 들어간 다음 내부저장소로 진입하면 확인 가능하니 실행 후 다시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apk 다운로드 시 보안상의 이유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다면서 알림 팝업창이 뜰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설정으로 들어가서 잠금화면 및 보안>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항목을 눌러 허용하면 가능해질 거예요.

 

사용하시는 핸드폰 모델에 따라 약간씩 진입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 있으니 잘 살펴보면서 진행해 보시면 되겠고요.

 

실수로 삭제했거나 에러가 자주 발생해서 정상 이용이 어려울 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를 완료하면 다시 예전과 같이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디바이스 종류 중엔 갤럭시와 옵티머스, 넥서스, 베가 등의 모델이 해당되니 문제가 생길 때마다 apkmirror 사이트로 들어가 다시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해 주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