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차단해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가족, 친구 주변 사람들과 사진 및 동영상, DM 메시지를 간편하고 재밌게 수정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온라인상에서 사진 및 비디오 같은 게시물을 서로 공유하고 근황을 알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앱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동 사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렇지만 활동하면서 간혹 무분별한 메시지를 계속 보내서 귀찮게 하거나 댓글로 광고 문구를 남기고 있어 신경 쓰이게 만드는 사용자가 있어 자꾸 거슬리고 보기 싫을 때가 있을 것이며 상황에 따라 결단을 내려 해당 사용자를 차단했던 적도 있을 겁니다.

 

다른 경우로는 메뉴를 잘못 눌렀거나 어쩌다 보니 마음이 바뀌어서 차단한 사람을 다시 풀어주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아직 인스타그램에 익숙지 않을 경우 어떻게 풀면 되는지 잘 모르고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헤맸던 분들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인스타 차단해제하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차단되어 있는 상대방은 내 프로필 정보와 게시물 또는 스토리를 찾을 수 없는 상태지만 이 사실을 상대방은 모르고 있을 텐데 언제든지 상대 프로필로 이동하면 손쉽게 차단을 풀 수 있어요.

 

 

ⓒ일생팁> 이미지 출처: Instagram

 

 

그렇지만 좀 더 쉬운 방법을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리면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하고 우측 밑에 사람 모양을 누른 다음 상단에 점 3개를 누릅니다.

 

 

 

 

이동하여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계정 항목에 [차단된 사용자]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이제 자신이 차단시킨 사용자 목록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아이디를 눌러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의 프로필 상세 화면이 나올 것이며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표시 밑에 [차단 해제]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어서 팝업창이 나오는데 안내 내용으로 Instagram에서 내 게시물을 보고 팔로우할 수 있는 상태로 바꿀 수 있으며 차단을 해지했다는 사실조차도 상대방이 알 수 없으므로 마지막으로 [차단 해제]를 눌러 완료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인스타 차단해제 후 새로고침하여 확인해 보면 해지된 계정의 게시물도 예전처럼 다시 볼 수 있게 될 테니 만약 관리하던 중 실수로 잘못 설정했거나 차단한 아이디를 정확히 모를 경우에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조치하면 될 거예요.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쉽게 풀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상황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