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현상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발생하여 컴퓨터를 활용한 작업을 진행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럴 경우 컴알못인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지 잘 몰라서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상황별로 하나씩 살펴보고 테스트를 해보다 보면 원인을 파악하고 나름대로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되어 정상적으로 해결될 때도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체크해야 될 부분의 몇 가지를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 후 재실행해 보면 다시 이용 가능해진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기기인 공유기에 불이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문제 없는 게 확실하다면 혹시 랜 선이 빠져있지는 않은지 점검해야 할 텐데 간혹 컴퓨터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살짝 움직였었거나 발로 랜 선을 무의식적으로 건드려서 느슨해졌을 수 있으므로 제대로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될 거예요.

 

 

 

 

그렇지만 모두 이상 없고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현상은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PC 화면 우측 하단에 작업 표시줄을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네트워크 신호 표시가 보일 텐데 빨간색 X 또는 노란색 느낌표가 떠 있을 땐 사용하고 있는 Wi-Fi가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하면 돌아오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도 반응이 없다면 업데이트 또는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를 재설치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이동식 저장 장치에 옮긴 후 다시 메인으로 사용하는 PC에 설치해 주면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3DP Net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것)

 

 

 

 

또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문제 현상에 대처할 수 있는데요.

 

시작 메뉴 또는 옆을 보면 윈도우 자체 검색 기능이 있으니 검색어 입력란에 '네트워크 문제 확인 및 해결'을 적어주면 항목이 나올 것이므로 선택해 주시고 네트워크 진단 과정을 바로 시작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고 이 작업을 수행함에 따라 구성 세부 정보를 수집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본인이 직접 무슨 원인 때문인지 알아볼 필요가 없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사용자가 찾기 어려운 부분을 확인한 후 자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줄 테니 편할 거예요.

 

만약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대로 대처를 해봐도 전혀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현상이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어쩔 수 없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제대로 고치기 위해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가 A/S를 받는 선택이 나을 수 있으니 알아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상황별 대처 가능한 방법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