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자각몽 꾸는법, 루시드드림 하는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Lucid dream이라 함은 잠을 잘 때 스스로 꿈을 꾸고 있다는 걸 알고 있는 상태를 의미하며 쉽게 말해 의식이 뚜렷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수면을 취하고 있지만 진행 중일 때 꿈을 꾸고 있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내용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가 있으며 잠에서 깬 후에도 내용이 생생하게 기억나는 특징이 있어요.

 

이러한 사실을 의식하고 있어서 꿈을 꾸고 있을 때 진행되는 내용에 개입하거나 조정하는 일이 가능해지므로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현상을 욕구와 의지에 따라 꿈에서 시도할 수 있고 시각화하는 게 가능하여 평소에 욕구불만이 있거나 정신적으로 힘든 상태일 때 치료요법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사실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루시드드림 하는법을 알려주고 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가 생기기 시작했으며 모바일 앱이 등장하기도 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 이러한 열풍이 생긴 것은 현실 도피를 위한 심리와 대리만족을 느끼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클 테고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해요.

 

728x90

 

자각몽 꾸는법의 필수적인 요건이 있다면 충분한 동기, 꿈 세계 이해, 수면 스케줄 이해가 필요할 것이며 기초적인 훈련법을 토대로 하여 이행하면 가능할 수 있는데 충분한 동기가 없을 경우에는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마련이니 자기에게 암시를 걸고서 명상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잠을 자고 꿈을 꿨다면 깨자마자 꿈 일기를 매일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면 꿈 세계를 이해할 수 있으며 기록을 자세히 적다 보면 어떤 상태가 가장 잠자기 좋은 시간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깊은 잠에 빠졌을 땐 거의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으니 얕은 잠인 렘수면 상태를 유지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 것이며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깨고 짧게 각성 상태를 유지해 다시 잠을 청해야 하고 이미지화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이렇게 방법을 알면 의식적으로 꿈을 통제할 수 있는 상태에 진입되고 내가 원하는 걸 마음대로 할 수 있을 것이며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영감을 얻는 원천이 될 수도 있겠지만 현실 도피를 위한 수단으로 남용될 위험도 있을 것이며 꿈 속에서 행했던 폭력적인 부분이 현실 인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또한 매번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건강상으로 무리가 올 수도 있으니 이러한 점들을 유념해서 시도해 보는 게 좋을 것이며 이상으로 자각몽 꾸는법, 루시드드림 하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