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hwp viewer 무료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뷰어는 파일의 내용을 라이센스가 없는 일반인도 볼 수 있게 별도로 제작한 프로그램이며 아래아 한글은 물론 워드, 파워포인트, 피디에프 등 전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일지라도 뷰어만 있으면 내용을 읽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비록 편집이나 수정 작업을 할 수 없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특히나 외부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개인 컴퓨터가 아니고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은 상태일 때 작업한 결과물을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하면 꽤 도움이 될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문서 뷰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과정을 참고해서 설치하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꼽자면 다뷰인디(DaView Indy)라는 통합 뷰어의 인기가 상당한데 다양한 모든 포맷의 전자 문서 파일로 텍스트와 이미지가 포함된 문서를 사용자가 해당 프로그램 없이 열 수 있고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hwp viewer 설치하는 법은 어렵지 않은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뷰인디의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다운로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인스톨 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지정된 폴더로 이동한 다음 해당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세요.

 

 

 

 

그러면 설치 마법사 창이 열릴 것이며 진행하기 전에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것을 권장하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휴먼 토크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동의서에 관한 내용이 나오니 읽어본 후 [동의함]을 누르면 되고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체크 항목이 나오는데 필요 없을 경우에는 체크 해제 후 넘어가주세요.

 

 

 

 

이제 파일 압축 상태를 푸는 과정이 최종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정상 완료됐다는 창이 나오면 [완료]를 눌러서 창을 닫으면 되고 바탕 화면에 생성된 다뷰인디 아이콘을 볼 수 있을 텐데 잠시 후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열리게 될 겁니다.

 

 

 

 

만약 hwp viewer가 구버전일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가 있으니 결정하시면 되겠고 창이 열리면 열기 대화상자도 같이 나올 것이며 작업한 한글 파일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될 거예요.

 

 

 

 

내용이 나오면 마우스 포인터가 손바닥 모양으로 변해서 자유롭게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하며 볼 수 있어 편할 것이며 상단 메뉴를 보면 텍스트 선택 모드, 확대, 축소, 창 크기/너비에 맞추기, 검색 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좌측 영역을 보면 축소판과 책갈피 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으니 열람하기 편할 테니 필요할 때 이용해 보시면 되겠고 이렇게 정품 소프트웨어를 주문하지 않아도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작업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다뷰인디를 써보면 여러모로 유용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