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음원추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관심 있는 비디오 영상을 검색해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콘텐츠 영상을 재생하여 자유롭게 볼 수 있어서 텍스트만 있는 글보다 이해하기가 쉽고 집중해서 시청할 수 있으므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가끔씩 심심하고 지루할 때나 종종 분위기에 맞는 노래가 듣고 싶을 때 뮤직비디오나 노래를 모아놓은 영상을 연속으로 재생해 보려고 할 때가 있는데 우연히 장르에 맞는 곡을 듣던 중 멜로디가 좋고 마음에 들어서 소장하고픈 생각이 든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떤 방법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찾아보다가 결국엔 못 찾고 포기한 분들도 있을 텐데 알고 보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경로에 저장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알려드린 과정을 완료하여 자신이 원하는 노래 파일을 다운받고 다른 곳에 링크를 걸거나 전송, 배포 작업을 진행할 경우에는 저작권에 위배되는 행동이므로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생각해서 저장 후 절대로 다른 곳에 배포하지 말 것을 알려드리며 이런 점을 유념한 상태에서 개인 소장을 하는 것으로 만족하셔야 될 거예요.

 

 

 

 

동영상 음원추출 과정은 어렵지 않고 쉽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금방 완료할 수 있을 텐데 일단은 유튜브에 접속하여 마음에 들었던 곡을 찾은 다음 화면을 우클릭해 [동영상 URL 복사]를 누릅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y2mate'를 입력후 찾으면 Youtube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를 다운받을 수 있는 Y2Mate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올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이곳을 이용하면 모든 비디오 형식을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데 메인 화면이 열리면 방금 전 복사한 URL을 입력란에 붙여넣기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밑에 섬네일 화면이 나오면서 다운받을 수 있는 단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728x90

 

[mp3] 탭을 선택하면 뮤직비디오와 관련된 정보와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나올 테니 클릭해서 저장되도록 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차원에서 다시 한번 더 팝업창이 열리는데 [다운로드 mp3] 버튼을 누르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좌측 하단에 음악 파일이 내려받아지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후 지정된 경로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음악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모바일과 연결해서 저장 후 이동하면서 들을 수 있으니 마음에 든 노래가 있을 때 알려드린 과정을 따라서 마음껏 편하게 이용해 보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y2mate 사이트를 통해 내가 원하는 동영상 음원추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