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북 이름 바꾸는법 과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친구, 가족, 주변 지인들과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고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거나 메신저를 통해서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알게 된 사용자와 온라인에서 인연을 맺고 서로 관심사를 나누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하기에 인맥 관리 및 자신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렇게 계정을 만들고 활동하면 나름대로의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의 장점을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되긴 하지만 실명을 등록하여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간혹 신분증을 제출해야 된다는 요청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서 이후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울 때가 있을 겁니다.

 

본명을 사용하지 않고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상태인가 알려지게 되면 앞으로 해당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질 수 있으니 혹시 가명으로 접속하고 있다면 변경하는 게 좋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페북 이름 바꾸는법 과정을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 후 바꾸면 되겠고 참고사항도 있으니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PC 버전부터 알려 드리면 우선 본인 계정에 로그인하여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여러 아이콘이 보일 텐데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서 나온 메뉴 중에 [설정]을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계정 설정과 관련된 리스트가 나오는데 이름 옆에 [수정]이 있으니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성과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올 것이며 중간 이름은 선택 사항이니 비워도 되는데 참고로 이름을 바꾸면 60일 동안 다시 변경할 수 없고 일반적인 용법에 어긋나는 대소문자 표기나 구두점, 글자, 무작위 단어 등을 추가하지 말라고 하니 입력하신 후 [변경 내용 검토]를 눌러주세요.

 

728x90

 

마지막으로 설정을 저장하기 위하여 본인 확인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재입력 후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의 페북 이름 바꾸는법으로 마찬가지 Facebook 앱을 실행하여 본인 계정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더보기 표시가 있을 테니 터치하시고 메뉴가 나올 텐데 설정과 공개 범위의 [설정]을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개인 정보] 항목이 있으니 선택합니다.

 

 

 

 

이제 이름 항목이 있으니 선택하면 PC 버전에서 봤던 것처럼 변경할 수 있는 입력란이 뜰 것이며 올바르게 적은 다음 [변경 내용 검토]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계정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니 잘못 표기되고 있는 개인 정보가 있을 경우 알려드린 대로 변경해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