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ternet에 연결된 각 컴퓨터는 숫자로 이루어진 고유한 주소로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번호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주소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웹상에서 누가 봐도 심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안 좋은 댓글을 달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와 개인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특정 국가에서 해킹을 시도하려는 사람들이 있을 때 경찰 사이버수사대가 아이피를 추적하여 차단할 수 있는데요.

 

혹 internet 설정을 진행하거나 또 다른 PC와 연결 상태 허용,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에서 주소를 알아야 할 때가 있는데 컴알못인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확인하면 될지 잘 몰라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인터넷에 검색하여 알아볼 수도 있지만 공유기를 사용하면 정확하지 않다는 얘기가 있어 헤매고 있는 상태일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 컴퓨터 ip 확인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2가지를 알려드릴 텐데 첫 번째는 PC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작업 표시줄에 네트워크 신호 표시가 있는데 우클릭하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가 있으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창이 열리면 표시한 것처럼 활성 네트워크 보기 중 연결 옆에 파란색 링크가 있는 게 보일 테니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여기까지는 제어판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경로이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 창이 열리면 중간에 [자세히] 버튼이 있는 게 보일 테니 클릭해 줍니다.

 

728x90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 창이 나오는데 속성과 값으로 구분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IPv4 주소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아이피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알아볼 수도 있는데 단축키로 키보드에서 Ctrl+R키를 같이 눌러주면 실행 창이 열릴 것이며 명령어 입력란에 cmd를 적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검은색 바탕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커서가 깜빡이는 곳에 ipconfig를 입력하고 키보드에서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정보를 볼 수가 있는데 연결 DNS 접미사, 링크-로컬 IPv6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의 결과 값이 보이는 곳에 IPv4 주소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의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와 명령 프롬프트에서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사용 중인 내 컴퓨터 ip 주소를 알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 해보면 금방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