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비공개 하는법, 계정 상태를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친구나 가족과 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확인하는 사용자가 많고 온라인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애플리케이션은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관리를 하다 보면 바쁘거나 피곤한 상태에서 알림을 계속 받게 되거나 다른 사용자로부터 좋지 못한 영향을 받게 될 경우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불편함을 느껴져서 잠시 비활성화 상태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먼저 PC 버전부터 알려드리면 우선 Instagram 계정에 로그인하여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을 보면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으니 클릭 후 이동하세요.

 

 

 

 

그리고 중간에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인스타 비공개 하는법으로 다음 페이지가 열리면 스크롤을 조그만 아래로 내리고 우측 밑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표시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참고로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비활 상태로 변경하는 것이며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하고 다시 로그인 후 재활성화시킬 때까지 숨겨지게 되고요.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2차 계정 만듬, 시작할 때 문제 있음,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 개인정보 보호 문제, 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 광고가 너무 많음, 잠시 쉬고 싶음,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기타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728x90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다음 마지막으로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사진과 댓글, 좋아요가 숨겨질 거예요.

 

이번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대상이나 범위를 지정해서 구분시킬 수 있는 옵션 설정인데 마찬가지 앱을 실행하여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우측 하단 쪽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우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로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터치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스타 비공개 하는법으로 여러가지 옵션 상태를 변경할 수가 있지만 화면을 조금만 내리다 보면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하는 버튼이 있을 거예요.

 

 

 

 

비활성화하면 승인한 사람만 나의 사진, 동영상, 스토리를 볼 수 있고 기존 팔로워는 영향을 받지 않게 될 테니 더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처럼 알려드린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면 아무에게나 내가 올린 게시물을 공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덜 신경 쓰일 것이며 나중에 상황에 따라 재활성화하는 방법도 쉬우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그러므로 사생활과 관련되어 있거나 가깝지 않은 다른 사용자에게 내가 올린 게시물을 보이고 싶지 않을 경우 동일하게 해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