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콘파인더(iconfinder) 사이트를 통해 무료 아이콘과 픽토그램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con은 기호의 일종으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가 있으며 픽토그램은 어떤 사람이 봐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의 언어체계인 걸 알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설명을 구구절절 설명하기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의미 전달을 할 때나 피피티 발표, 디자인 측면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물론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긴 하지만 저작권과 관련된 표시로 인해 잘 보이지 않고 가려져 있거나 다운받으려면 정해진 비용을 부담해야 되서 진행하지 못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아이콘파인더 사이트를 이용하면 백만 개 이상의 멋지고 예쁜 다양한 소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유용한데 그런 의미에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에서 영어로 'iconfinder'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서 바로 찾을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입력 란이 마련되어 있는데 여러 가지를 검색해서 찾을 수 있으니 직접 원하는 걸 적으면 되고 저는 영어로 flower를 입력 후 돋보기를 클릭했습니다.

 

 

 

 

응답하여 연결된 후 다음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다양한 모양의 예쁘고 아름다운 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밑에 달러 표시가 있는 걸 보니까 유료인 것이므로 무료 이용을 위해서 좌측 필터를 보면 PRICE가 있을 테니 Free로 변경하면 될 거예요.

 

 

 

 

업데이트된 검색 결과로 다시 바뀐 화면이 나오는데 역시 아름답고 예쁜 꽃을 여러 가지 종류로 볼 수 있으니 마음에 든 걸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참고로 좌측을 보면 LICENSE TYPE 목록이 있는데 저작권과 관련해서 자유로운 걸 원한다면 목록을 눌러 [No link back]을 선택하시면 돼요.

 

 

 

 

최종적으로 필터 설정을 마친 후 마음에 든 그림을 선택하면 벡터 아이콘과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고 16x16~512x512 중에 사이즈를 고를 수 있으며 포맷 형식도 원하는 걸 선택하여 다운받는 게 가능하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에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열고 편집하길 원한다면 ai 형식으로 받는 것도 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저 같은 경우에는 Download PNG를 눌러 이미지 형식으로 저장해서 열어보니 뒷 배경 없이 아이콘만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iconfinder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고 빠른 방법으로 자신이 마음에 든 아이콘과 픽토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마다 이 곳을 자주 활용하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