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p3 direct cut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음악을 듣다 보면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을 때가 있고 필요한 구간만 편집을 해서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 텐데 특정 부분만 잘라서 저장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mp3다이렉트컷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고 압축 상태를 해제한 후 다시 압축하는 과정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MPEG 음향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며 많은 용량을 요구하지 않고 사용하기에 간편한 음향 파일 편집기인데요.

 

조절, 분할의 작업을 거쳐 저장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니 초보자분들도 활용하기에 좋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후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된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구버전과 최신 버전 중에 선택하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웬만하면 최신 버전이 좋을 테니 클릭해 주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728x90

 

응답하여 연결되면 브라우저를 통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지정된 경로의 폴더로 들어가 mp3 direct cut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시면 돼요.

 

 

 

 

본격적인 인스톨 과정을 시작하는 창이 열리는데 하단에 [Next]를 누른 다음 저장시킬 폴더 위치를 지정하면 최종 설치가 이루어져 완료될 것입니다.

 

만약 엑세스가 거부되거나 완료하지 못할 경우에는 저장 위치를 바탕화면 또는 특정 폴더로 변경하면 이상 없이 프로그램이 생성되니 실행하시면 돼요.

 

 

 

 

그러면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목록을 누른 다음 [Korean]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좌측 상단을 보면 폴더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원하는 음원을 선택하세요.

 

 

 

 

그럼 안내하는 유의사항 내용이 나올 텐데 읽어본 후 [OK]를 눌러 닫으면 되겠고 그래프의 파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내가 원하는 구간을 드래그해서 지정하면 우측 하단에 선택 영역으로 시작과 끝을 알 수 있으니 작업을 마쳤다면 저장하면 됩니다.

 

mp3 direct cut 프로그램에서 저장 방법은 좌측 상단 [파일] 메뉴를 누르면 여러가지가 나오지만 [선택구간 저장]을 클릭하면 방금 전 내가 지정한 구간만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 수 있을 거예요.

 

 

 

 

확인해 본 결과 노래의 길이와 크기가 원본 음원과 비교해서 줄어든 걸 볼 수 있었으며 내가 원하는 구간만 사용할 수가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필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가 있고 벨소리나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음향 조절, 분할 작업을 진행하면 도움 될 거예요.

 

번거롭고 귀찮은 절차 또는 등록 과정을 진행할 필요 없이 무료로 쓸 수 있으니 유용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