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indows update.exe 파일을 찾을 수 없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시스템 문제 또는 오류가 발생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해 검사를 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갑자기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찾을 수 없다면서 이름을 제대로 입력한 게 맞냐고 물어보는 창이 나온 적이 있을 거예요.

 

 

 

 

확인을 하고 나서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게 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늘고 있으며 해결 방법을 찾는 글이 자주 눈에 띄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나는 원인은 어쩌다 윈도우 업데이트라는 이름으로 깔려 사용자에게 혼란을 주게 된 것이며 백신 프로그램이 이 파일을 악성 파일로 인식하여 삭제시켰기 때문에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으로 재실행되는 실행값이 된 거예요.

 

 

 

 

그래서 windows update.exe를 찾을 수 없는 창이 나올 경우 이미 악성코드는 지워진 것이니 괜찮지만 팝업창이 계속 떠서 신경 쓰일 테니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해 대처하시면 되는데 우선 제어판을 열고 관리 도구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만약 보이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의 범주를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들어간 다음 여러가지의 도구가 나오지만 아래쪽에 작업 스케줄러를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 주세요.

 

이제 창이 열리면 좌측에 라이브러리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목록을 찾으면 되는데 아마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실행되게끔 설정되어 있을 테니 더이상 뜨지 않게 하기 위해 Windows Update Service를 우클릭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defender 오류 메시지가 뜰 때도 있는데 작업 관리자 창을 열고 세부 정보 탭을 누르면 프로세스와 관련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중에서 wscript를 찾고 실행되고 있는 걸 강제 종료하면 더는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을 겁니다.

 

그렇지만 알려드린 방법이 복잡하고 어렵거나 또는 개선되지 않을 땐 windows update.exe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MZK(멀웨어 제로 킷)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제거해 줄 것이므로 편할 거예요.

 

728x90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바이러스 제로 시즌2'를 입력하면 공식 카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를 선택하여 파일을 받으면 지정된 경로에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우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안전모드로 재부팅한 다음 mzk.bat을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허용하고 동의 및 검사를 진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검사 진행 시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이 모두 종료될 것이므로 작업중인 중요한 자료 및 프로그램은 반드시 저장해 줄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제 검사가 시작될 것이며 악성 시스템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최종 완료되면 메모장을 통해 진단 및 결과 내용을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이후 더는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windows update.exe 파일 에러 메시지 안 뜨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글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