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공간이며 자신의 근황을 알리고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공유하며 더 많은 인맥을 형성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게 공개적인 공간에서 자신을 알리고 나만의 매력을 뽐낼 수 있어 좋기도 하지만 가끔 게시한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공개하는 것보다 나만 볼 수 있게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해당 게시물 우측에 더보기 모양을 눌러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적용했었던 적이 한 번쯤 있을 텐데 상황에 따라 다시 마음이 바뀐다든지 올려도 문제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당 게시물을 다시 올리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숨기는 법은 알지만 다시 업로드된 상태로 복구시키는 설정은 어떻게 해야 되는 건지 모르는 분들이 계신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될 거예요.

 


 

 

 

우선 나의 Facebook 계정을 입력하여 접속한 후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 타임라인으로 이동하면 상단 정보 업데이트 옆쪽에 [활동 로그] 메뉴가 있을 테니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가능한 페이지가 나올 것이며 좌측에 몇 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타임라인에서 숨김]을 선택하시면 돼요.

 

728x90

 

이제 숨김 처리한 게시 목록이 년도/월별로 나올 것이며 가장 최근에 숨긴 게시물이 제일 위에 보일 텐데 다시 올리고 싶은 게시물을 찾습니다.

 

 

 

 

우측 상단 쪽 지구본 모양 옆에 금지 표시 모양을 확인할 수 있는데 누른 다음 타임라인에서 허용으로 변경하시면 금지 표시가 흐릿하게 바뀔 것이며 최종적으로 다시 확인하면 내 타임라인에 허용한 게시물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다시 공개 설정을 적용했다고 해서 최근 게시물로 올라오는 게 아니라 전에 올린 날짜에 맞게 올라가는 것이므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특정 게시물을 언제 올렸는지 모르겠고 빨리 찾고 싶다면 우측 상단 쪽 톱니바퀴를 누른 다음 [활동 로그] 메뉴를 누르면 검색을 통해 나름대로 금방 찾을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상황에 따라 숨겼었던 게시물을 간단한 방법으로 변경해서 복구할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을 것이며 모바일 환경일 때에도 쉽게 허용해서 관리할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